•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밀크파트너스, 자유롭게 넣고 빼는 '스테이킹형 리워드' 제공

등록 2020.07.08 16:38:0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9일 자정 1회차 시작…내달 5일까지 총 4회 진행

주 단위로 참여·보상 이루어져

홀딩과 리턴 이용자 모두에게 보상 지급

밀크파트너스, 자유롭게 넣고 빼는 '스테이킹형 리워드' 제공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국내 디지털 자산 업계 최초로 자유롭게 넣고 빼는 것이 가능한 ‘플렉서블 스테이킹형 리워드 프로그램’이 나온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월렛’을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는 정해진 기간 내에 자유롭게 참여 및 해지가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스테이킹형 리워드 프로그램 ‘밀크팩’을 9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8일 밀크파트너스에 따르면 ‘밀크팩’은 밀크 코인(MLK)을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보상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의무적으로 특정 코인을 보유해야 하는 일반적인 스테이킹 모델과 달리, 보관 기간 중 수량에 관계없이 원하는 시점에 넣었다 뺄 수 있는 선택 권한이 이용자에게 주어지며, 이를 통해 시장 상황과 개개인의 편의에 따른 유연한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참여 신청 후 밀크에서 전 수량을 뺀 경우라도 보관 종료 이전 시점까지 다시 넣을 경우 보상 대상에 포함되며 참여와 보상이 주 단위로 단기간에 이루어져 혜택을 바로 체감할 수 있다.

밀크파트너스는 밀크팩 운영을 단계별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밀크팩 시즌1’에서 축적한 경험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밀크팩 시즌2, 3 등을 잇따라 오픈할 계획이다.

시즌1 운영 기간은 8월 5일까지이며, 한 주씩 총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는 매주 목요일 자정부터 23시 59분까지 만 하루 동안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밀크 월렛 앱 내 ‘밀크팩’에 밀크 내부 또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 보관하고 있는 본인 소유의 밀크 코인을 담아두기만 하면 된다. 회차별 종료 시점은 매주 수요일 23시 59분이며,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마감 시각을 기준으로 밀크 코인을 밀크팩에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참여자는 밀크팩에서 밀크 코인을 한 번도 빼지 않고 약정 물량을 유지한 ‘홀딩’ 이용자와 일부 또는 전량을 빼고 기간 내 다시 밀크팩에 넣은 ‘리턴’ 이용자로 나뉘며, 이 두 그룹 간의 보상에는 차등이 있다.

홀딩 고객들에게는 ‘기본 보상’에 ‘부가 보상’이 추가 지급된다. 여기서 ‘기본 보상’은 밀크팩에 넣은 밀크 코인의 개당 보상 수량이며, 밀크파트너스가 보상으로 제공하는 밀크 코인 총 물량을 회차별로 약정된 밀크 코인의 총 물량으로 나눈 만큼 지급된다. ‘부가 보상’은 기본 보상의 50% 만큼을 지급하는 ‘리턴’이나 초기 약정 물량 전부를 회수해 보상을 제공하지 않는 ‘해지’로 인한 잉여 물량(기본 보상의 50%)을 의미한다. 이탈자가 많아질수록 잉여 물량은 증가하며, 이로 인해 홀딩 이용자에게 돌아가는 혜택은 더욱 크게 증가한다.

밀크팩에 참여할 수 있는 밀크 코인 수량은 최소 1개 이상이며, 보상은 보관 미션 달성 후 3일 이내 제공된다.

밀크파트너스 조정민 대표는 “밀크팩은 포인트 통합과 모바일 쿠폰 이외에 추가적인 이용자 혜택을 마련하기 위한 차원에서 만든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의 일종”이라며 “기술적, 혜택적 측면 모두에서 앞으로 더욱 업그레이드 해 나갈 밀크 월렛 서비스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