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삼성전자, 사상 첫 '온라인 언팩'…초고성능 '갤럭시노트20' 공개

등록 2020.08.05 23: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삼성전자, 5일 '갤럭시 언팩' 개최…한국에서 생중계

노태문 사장 "갤노트20, 소비자의 풍성한 삶 도울 것"

갤노트20 비롯해 탭S7·워치3·버즈라이브·Z폴드2 공개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삼성전자는 5일 오후 11시(미국 동부 시간 오전 10시)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언팩 중계를 진행했다. 사진은 갤럭시노트20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는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 2020.08.05.(사진=삼성전자 제공)



[서울=뉴시스] 고은결 기자 = 삼성전자가 사상 첫 온라인을 통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열었다.

삼성전자는 5일 오후 11시(미국 동부 시간 오전 10시)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언팩 중계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에서 전 세계로 생중계 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약 300명의 갤럭시 팬들이 온라인으로 참가했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매년 언팩 행사를 상반기, 하반기 두 번에 걸쳐 미국에서 열어왔지만,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사태가 길어지며 하반기 언팩은 온라인 개최를 결정했다.삼성전자가 온라인만으로 모바일 신제품을 선보인 것은 지난 2009년 첫 언팩 행사가 열린 이후 11년 만에 처음이다.

이날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갤럭시 노트20'는 컴퓨터와 같은 생산성과 게임 콘솔과 같은 강력한 성능을 갖췄으며, 스마트워치·이어버즈·태블릿 등과 함께 했을 때 더 강력한 갤럭시 경험을 줘 소비자들이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풍성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삼성 갤럭시 노트20 (제공=삼성전자)

[서울=뉴시스] 삼성 갤럭시 노트20 (제공=삼성전자)



이번 언팩에서는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갤럭시 노트20(Galaxy Note20)'가 전격 공개됐다.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20는 기본 모델과 울트라 모델 2종으로 출시된다. 이 중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업계 최고의 성능을 탑재했다.

갤럭시 노트20는 완벽한 필기감과 함께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S펜'과 삼성 노트,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 게임 지원, 최대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UWB(초광대역통신)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 갤럭시 노트 특유의 강력한 성능으로 최상의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노트20는 오는 21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이달 7일부터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21일 공식 출시한다.

갤럭시 노트20 5G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블루, 미스틱 레드, 미스틱 핑크 색상으로 출시되며,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갤럭시 노트20와 연동해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일하거나 일상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7·S7+(Galaxy Tab S7·S7+)'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3(Galaxy Watch3)' ▲이어버즈 '갤럭시 버즈 라이브(Galaxy Buds Live)'도 함께 소개했다.

지난해 폴더블 카테고리를 새롭게 연 '갤럭시 폴드(Galaxy Fold)'의 후속작이자 3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2(Galaxy Z Fold2)'의 디자인과 주요 특징도 공개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언팩 행사 이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장소에 오프라인 제품 체험존인 '갤럭시 스튜디오'를 설치·운영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대여해 체험한 후 반납하는 '갤럭시 투고' 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삼성 갤럭시 에코시스템. 갤럭시 노트20울트라, 탭S7, 버즈 라이브, 워치3 (제공=삼성전자)

[서울=뉴시스] 삼성 갤럭시 에코시스템. 갤럭시 노트20울트라, 탭S7, 버즈 라이브, 워치3 (제공=삼성전자)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