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AI 원팀, 스터디 위크 개최…대국민 AI 학습 콘텐츠 제공(종합)

등록 2020.08.10 11:42: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모델이 스마트폰을 통해 인공지능(AI) 스터디 위크에서 제공하는 AI 학습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2020.08.10 (사진=KT 제공)

[서울=뉴시스]모델이 스마트폰을 통해 인공지능(AI) 스터디 위크에서 제공하는 AI 학습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2020.08.10 (사진=KT 제공)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국내 대표 산·학·연 인공지능(AI) 협력체인 AI 원팀(One Team)이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2주간 'AI 스터디 위크'를 개최해 다양한 AI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AI 스터디 위크 학습 영상 콘텐츠는 AI 원팀 홈페이지와 KT 홍보실 블로그 ‘광화문2번출구’에서 볼 수 있다.

지난 2월 결성된 AI 원팀은 KT를 중심으로 한양대, 카이스트(KA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등이 협업하고 있다.

대한민국 AI 역량 강화를 위해 인재 양성 플랫폼 조성, 산업 현장에서의 AI 적용사례 발굴 및 확산, 산업 간 AI 협업 강화, 중소·벤쳐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AI 오픈 생태계 조성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중 AI 원팀은 AI 인재 양성의 첫 단계로 AI에 대한 저변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7월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해 AI 원팀의 AI 추천도서를 소개한 바 있으며, 그 후속으로 이날부터 AI에 관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AI 스터디 위크 행사를 개최한다.

AI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이 AI에 익숙해지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이다.

(사진=KT 제공)

(사진=KT 제공)

영상 콘텐츠는 KT 제작 콘텐츠,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그리고 외부의 우수한 공개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AI 원팀에서 제작한 콘텐츠도 포함됐다.

특히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는 '인공지능과 사업의 미래'를 주제로 솔트룩스의 이경일 대표가 직접 강연한다. 솔트룩스는 AI 관련 특허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본 세미나는 AI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오는 18일 16시에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AI 원팀은 AI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론 중심 교육보다는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 분석 역량과 AI 과제 발굴 활동에 초점을 맞춘 기업 실무형 AI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고 있다.

나아가 AI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장기적으로 AI 원팀의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생태계 전반으로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AI 원팀 사무국 관계자는 "보다 많은 분들이 AI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것이 AI 1등 국가로 가는 원동력이라 생각하고, AI 원팀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