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우아한 친구들' 송윤아 "유준상, 보기만해도 기분 좋아"

등록 2020.08.14 16:15: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JTBC 유튜브 'JTALK' 통해 인터뷰 공개

[서울=뉴시스]송윤아. (사진=스튜디오앤뉴·제이씨앤 제공) 2020.08.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송윤아. (사진=스튜디오앤뉴·제이씨앤 제공) 2020.08.1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배우 송윤아가 현재 방영 중인 JTBC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작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

송윤아는 14일 JTBC 유튜브 인터뷰 코너 'JTALK'를 통해 '우아한 친구들' 배역과 작품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우아한 친구들'은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평화로운 일상에 균열이 생긴 20년 지기 친구들과 그 부부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지난달 10일 첫 방송을 시작, 최근 안궁철(유준상), 남정해(송윤아), 정재훈(배수빈), 배해숙(한다감)의 엇갈린 과거가 밝혀지며 예측 불가한 전개가 펼쳐졌고 주강산(이태환) 살인 사건은 새로운 인물과 단서를 찾아내며 궁금증을 불러오고 있다.

특히 '우아한 친구들'의 모든 사건에는 남정해가 얽혀있다. 극 초반 주강산과의 악연을 시작으로 남편 안궁철과도 균열이 생겼다. 안궁철도 몰랐던 남정해의 과거는 반전을 안겼다. 15년 전 정재훈의 청혼을 거절하며 멀어졌던 남정해, 그가 찍은 한응식(이주석) 교수의 사진이 퍼지면서 백해숙과의 우정도 무참히 깨졌다.

송윤아는 평온한 삶에 찾아온 위기로 흔들리는 남정해의 처절한 감정선과 복잡한 내면을 그려내고 있다. 극의 중심축을 이끌고 있지만, 이번 역할은 그에게도 쉽지 않았다.

송윤아는 "남정해는 그 어떤 것도 부족하지 않은 인물로 보여진다. 그러나 하나씩 알아갈수록 너무도 상상하고 싶지 않은, 겪지 않았으면 좋았을 법한 과거와 상처, 아픔이 있다"며 "드러내되 드러내지 않아야 하고, 드러내지 않되 또 드러내야 하는 인물이었다. 그 부분이 어렵기도 하고 재밌기도 했다"고 말했다.

남정해에 대한 연민도 내비쳤다. 송윤아는 "처음에는 좀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런데 정해로 하루 이틀을 살다보니까 너무 안됐더라.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혹은 표현을 감추는 것 같은 정해의 모습들이 안타까웠다"고 털어놓았다.
[서울=뉴시스]'우아한 친구들' 포스터. (사진=JTBC 제공)

[서울=뉴시스]'우아한 친구들' 포스터. (사진=JTBC 제공)

매회 반전을 거듭하는 가운데, 중년 친구들의 이야기 속에 담긴 메시지도 언급했다. 송윤아는 '우아한 친구들' 주제에 대한 질문에 "인간과 인간의 관계를 어떻게 풀어가는지, 우리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주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여러분들과 함께 생각해보고 공감해보는 드라마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송윤아를 비롯해 유준상, 배수빈, 한다감, 김성오, 김혜은, 정석용, 이인혜 등 관록 있는 배우들이 출연했다. 특히 안궁철, 남정해로 부부 호흡을 맞추고 있는 유준상과 함께한 소회를 밝혔다.

송윤아는 "유준상 배우는 제가 상상했던 밝음과 순수함, 건강함을 10배로 가지고 계신 분이었다. 늘 에너지가 넘쳐나고, 또 그 에너지를 나눠줄 줄 아는 분이었다"며 "그런 사람은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진다. 덕분에 저도 같이 그 건강함을 느끼며 함께 '으쌰으쌰'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송윤아는 "힘든 일이 많았던 올해를 우리가 함께하고 있다"며 "저희 드라마를 통해 웃고 울고 함께 공감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있어 힘이 난다. '우아한 친구들' 마지막까지 즐겁게 시청하면서 이 여름의 무더위를 날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송윤아의 영상은 JTBC 유튜브 인터뷰 코너 'JTALK'를 통해 볼 수 있다. '우아한 친구들' 11회는 이날 오후 10시50분에 방송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