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文대통령 아들 준용씨 "곽상도 미안…페어플레이하자"

등록 2020.10.10 13:57:53수정 2020.10.10 14:05: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문준용씨-곽상도 의원 SNS서 증인채택 설전

문씨 "잘못 안 부분 있어…페어플레이 하자"

[서울=뉴시스]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가 10일 국정감사 증인 채택과 관련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설전을 벌인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에게 "제가 잘못 안 부분이 있다. 미안하다"고 전했다. 2020.10.10. (사진=문준용씨 페이스북 캡쳐)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가 10일 국정감사 증인 채택과 관련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설전을 벌인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에게 "제가 잘못 안 부분이 있다. 미안하다"고 전했다. 2020.10.10. (사진=문준용씨 페이스북 캡쳐)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성진 기자 =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가 10일 국정감사 증인 채택과 관련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설전을 벌인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에게 "제가 잘못 안 부분이 있다. 미안하다"고 전했다.

문씨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밝힌 뒤, "앞으로도 우리 페이플레이하자"라고 적었다.

문씨와 곽 의원은 지난 7일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문씨가 출강 중인 건국대학교 유자은 이사장의 증인 출석 문제와 강의평가 자료 제출 요구 등을 놓고 SNS에서 공방을 벌였다.

문씨는 지난 8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곽상도는 상습적이고 무분별한 권한 남용으로 사람들을 해치고 있다"며 "곽상도 의원이 제가 출강 중인 대학 이사장을 국정감사에 불러냈다고 한다"고 썼다.

이어 "제 강의평가를 달라고 했다는데 한마디로 시간강사 시킨 게 특혜 아니냐는 소리다. 그런데 그거 하나 물어보고 이제 됐으니 들어가라고 한 모양"이라며 "국감에 출석하면 자기 차례까지 몇시간 대기도 해야할텐데 제가 본의 아니게 폐 끼친 분이 또 한분 늘었다. 특혜가 없어도 이번에 저 강의 잘리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곽상도 나빠요. 곽상도는 저번에 제 조카 학적 정보 유출로 한 분 징계먹게 만드셨다"며 "강의평가도 유출하는 것은 위법이다. 국회의원이니 법은 잘 알테고 혹시 뭣 모르고 걸려들지도 모르니 일단 달라고 하는 것이다. 자료 준 사람이 자기 때문에 피해를 볼지는 아랑곳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에 곽 의원은 전날(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준용씨에게 경고한다"며 "대통령 아들이라고 해서 허무맹랑한 주장으로 야당 국회의원의 명예를 훼손하면 안 된다"고 반격에 나섰다.

곽 의원은 "문씨가 공개적으로 밝힌 내용이 사실을 호도하고 있어 분명히 해둔다. 건국대 이사장은 민주당 의원의 필요 때문에  증인으로 국감장에 불려 나왔고 그에 따라 국감장에 대기한 것"이라며 "이왕에 증인으로 출석했기에 '문준용씨 자료'도 제출해 주도록 요청한 것뿐"이라고 전했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2020.09.0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2020.09.02. [email protected]

실제 교육위 국감 증인·참고인 명단에 따르면 건국대 이사장을 증인으로 신청한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서동용·김철민 의원이다. 사유는 '건국대 옵티머스 자산운용 120억 투자손실 관련'이다.

곽 의원은 "대통령 아들이 아빠 찬스 누리고 사는데 야당 국회의원이 일일이 확인하니 불편하냐"며 "문 대통령 임기가 종료되면 그마저 끝날 것이니 그때까지는 자숙하시기 바란다"고 했다.

설전에는 민주당 의원도 가세했다. 김남국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이상하리만큼 집착하듯이 지금까지 곽 의원은 문 대통령의 친인척 특혜와 비리 등을 집중적으로 파헤쳐 왔다"며 "그러나 아직까지 성공하거나 제대로 된 문제 제기가 하나도 없었다"고 했다.

김 의원은 "박근혜 정부 시절의 비위를 하나도 못 막아낸 실패한 민정수석답다는 생각이 든다"며 "만약 곽 의원이 그 당시 민정수석으로서 정권을 위해서 아니라 대한민국의 공무원으로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제대로 일했다면 역사적 비극은 없었으리라고 본다"고 꼬집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