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코로나 블루 직장인...심신 달래줄 힐링푸드 주목

등록 2020.10.30 07: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코로나 블루 직장인...심신 달래줄 힐링푸드 주목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재택 근무를 하거나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심신이 지쳐 있는 직장인들이 많다.

최근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에서 1단계로 완화하기는 했으나 감염 대비를 위한 육체적 정신적인 긴장 상태는 계속 유지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재택근무를 계속 유지하거나 출퇴근 업무를 재개해도 업무 활동 반경은 여전히 좁을 수 밖에 없어 직장인들의 육체적, 정신적 피로감 누적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 크고 작은 코로나 블루를 겪는 직장인들이 적지 않은 이유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는 먹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이를 반영해 관련 업계는 직장인들의 지친 심신을 달래줄 힐링푸드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간편한 섭취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발효유부터 화끈한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점심 대용 밀키트, 답답한 속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탄산음료, 짧은 시간 내에 당 충전을 해주는 초코바 제품까지 다양하다.

◇직장인들을 위한 풀무원다논 '더눈 솔루션', '위솔루션'

심리적인 피로 누적에 더해 책상 앞에 앉아 집안에서 긴 시간 동안 일하고, 야근을 많이 하는 직장인들 중 루테인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직장인들의 스트레스와 생활습관으로 이어진 여러가지 고민들을 간편하게 챙겨주는 제품들이 출시돼 인기다.

요거트 전문 기업인 풀무원다논은 최근 루테인,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함유된 발효유 '더눈(The noon) 솔루션'을 출시했다. 더눈(The noon)솔루션은 요거트의 기본인 장 건강 뿐 만 아니라 현대인들이 필요로 하는 요소들을 더한 멀티 솔루션 발효유다.

장 건강을 돕는 총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에 루테인, 비타민 A, 비타민 C, 결명자 추출물, 야생 블루베리, 아로니아 농축액 등을 함유했다. 특히 제품 1병당 배합함량 기준 6㎎의 루테인이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A와 비타민 C는 일 필요 섭취량의 30%를 충족한다.

장은 물론 위까지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멀티 솔루션 발효유 제품도 있다. 풀무원다논 '위솔루션'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6종에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3종과 울금, 크랜베리, 양배추 등 자연유래 추출물을 넣어 간편하게 위와 장을 한 번에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우울감과 업무 스트레스는 매운맛 밀키트로 해결

코로나 블루로 인한 지속적인 우울감과 함께 늘어나는 업무량으로 스트레스까지 쌓인다면 강한 자극으로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입맛을 돋우는 매운맛 밀키트로 점심 해결은 물론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자.

특히, 밀키트는 넉넉한 양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어 점심 고민 없이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하려는 직장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다. 

프레시지의 '대패삼겹 불냉면' 밀키트는 혀끝이 얼얼할 정도의 매운 베트남고추가 함유된 특제 비빔양념과 매운 맛을 진정시키는 고소한 대패 삼겹살, 허브솔트, 깊은 풍미의 육수와 냉면으로 구성됐다. 성인 남성 2명이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풍부한 양으로 출시됐다. 물 양을 조절해 비빔, 물 냉면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코로나 블루 직장인...심신 달래줄 힐링푸드 주목



◇업무 중 답답한 속과 식곤증을 날려주는 강력한 탄산음료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긴 재택근무를 마치고 사무실에 출근하는 직장인 중 또 한번 달라진 업무 환경에 답답함과 우울함을 느끼는 직장인들도 늘어나고 있다. 다시 시작된 사무실 근무로 인한 답답함과 오후의 나른함을 날려줄 힐링 식품으로 강렬한 탄산음료가 눈길을 끈다.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 익스트림'은 기존 제품 대비 탄산을 한층 강화해 마셨을 때 시원한 상쾌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마시는 순간 입안 가득 터지는 탄산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강렬한 상쾌함으로 오후의 몰려오는 졸음도 단숨에 앗아간다.

커피와 탄산의 만남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도 있다. '커피 코카-콜라'는 톡 쏘는 탄산에 은은한 커피향으로 탄산음료의 짜릿함은 물론 커피의 여운까지 느낄 수 있다. 특히 0칼로리 제품으로 칼로리 섭취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당 떨어지는 오후시간, 초코바 한입으로 당 충전 완료

집중력이 저하되는 오후 시간. 피로에 스트레스까지 겹칠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당'이다. 단시간에 지친 정신을 번쩍 뜨이게 해줄 당 충전 제품에 관심 있는 직장인들이라면 초코바에 주목해보자. 특유의 달달함으로 장시간 재택근무로 생긴 직장인들의 피로를 덜어주고 지친 일상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어 줄 힐링 식품이다.

해태제과가 출시한 '자유시간 빅'은 오리지널 제품에서 크기와 무게를 늘리고 가성비까지 높인 제품이다. 오리지널 대비 중량은(36g→64g) 가까이 늘린 반면 가격은 50% 오른 1500원이다. 제품 가성비를 측정할 수 있는 g당 단가로 환산하면 15% 정도 가격을 인하한 셈이다. 해태는 오리지널, 미니 외에 더 크고 가성비 좋은 자유시간을 원하는 1020세대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자유시간 빅'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