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통3사, '아이폰12' 출시…유튜브 생중계로 MZ세대 공략

등록 2020.10.30 14:48: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SKT, 사전예약 빅5 혜택 일부 조기 마감 혹은 완판

KT, 1년 아이폰 교체 렌털프로그램 ·넷플릭스 앞세워

LGU+도 'U+5G 넷플릭스 팩' 앞장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30일 오후 7시30분부터 서울 마포구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열리는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온라인으로 런칭 파티에 참여한 고객은 인기 힙합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과 아이폰 12를 소개하는 드론쇼 등을 즐길 수 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2020.10.3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30일 오후 7시30분부터 서울 마포구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열리는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온라인으로 런칭 파티에 참여한 고객은 인기 힙합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과 아이폰 12를 소개하는 드론쇼 등을 즐길 수 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2020.10.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이동통신 3사가 30일 정식 출시한 애플 '아이폰12' 시리즈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SK텔레콤은 이날 저녁 7시30분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론칭 파티'를 개최한다.KT와 LG유플러스는 전날 밤 론칭 행사를 열어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동통신 3사의 아이폰12 론칭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다.

◇SKT, 30일 저녁 T팩토리서 '언택트 출시 행사'

SK텔레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첫 행사로 아이폰12 론칭행사를 연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SK텔레콤을 검색해 ‘아이폰 12 런칭 파티 @T Factory’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 고객 일부에는 아이폰 12, 에어팟 프로 등 경품이 제공된다.

참여 고객은 인기 힙합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을 90분동안 온라인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SKT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2, T1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에서 업계 최초로 드론을 활용해 아이폰 12를 공개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MC 오상진씨와 특별 초대손님 고윤정씨가 아이폰 12를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T 팩토리 2층에는 ‘샵 인 샵(Shop in Shop)’ 형태의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이 마련돼 있어 최신 아이폰, 아이패드는 물론 다양한 애플(Apple)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한명진 MNO마케팅그룹장은 “아이폰 주요 고객의 취향에 맞춰 특별히 준비한 혜택들에 호응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는 새로운 볼거리와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T팩토리에서 진행하는 첫 행사로, 향후에도 기술 컨퍼런스,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T팩토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KT 아이폰12 1등 당첨자 임호열 씨(오른쪽)가 30일 오전 서울시내 자택 앞에서 아이폰12와 함께 경품과 ON식당 밀키트를 배송 받고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2020.10.3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KT 아이폰12 1등 당첨자 임호열 씨(오른쪽)가 30일 오전 서울시내 자택 앞에서 아이폰12와 함께 경품과 ON식당 밀키트를 배송 받고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2020.10.30. [email protected]

◇KT, 전날 밤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 진행

2009년 국내에 아이폰을 최초로 선보였던 KT는 아이폰12 출시를 기념해 전날 밤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진행했다.

출시행사는 IT 전문 BJ ‘가전주부’와 MC 박권이 진행을 맡아 아이폰12 시리즈와 KT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시청자 퀴즈를 열었다. 특별 게스트로 프로야구 KT 위즈 김주일 응원단장과 정유민·김한슬 치어리더가 참여했다.

이날 출시행사 초청고객은 특별 혜택으로 30일 오전 7시에 아이폰12를 배송 받았다. 출시행사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당첨자에게는 ▲맥북 에어 ▲무선충전 기능을 갖춘 벨킨 고급형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가 제공됐다.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기프티쇼 ▲넷플릭스 굿즈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됐다.

KT는 매년 새로운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1년' 교체 프로그램인 '슈퍼찬스R'을 출시한다. 2년 뒤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하는 '슈퍼체인지'의 혜택을 강화한 렌탈 프로그램이다.

슈퍼찬스R은 단말기 24개월 할부금과 동일한 수준의 월 렌탈료로 매년 새로운 아이폰으로 교체할 수 있다. 특히 12개월마다 최대 2건의 파손을 보장해주는 ‘애플케어(AppleCare) 서비스’와 ‘아이클라우드(iCloud) 매월 50GB’가 포함된 'KT 애플케어팩'도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KT는 넷플릭스와 제휴해 넷플릭스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초이스’를 선보인다. 넷플릭스 초이스는 KT 5G 요금제인 ‘슈퍼플랜 초이스’ 가입 시 선택할 수 있다.

이통3사, '아이폰12' 출시…유튜브 생중계로 MZ세대 공략

◇LGU+, 전날 밤 론칭 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 진행

LG유플러스도 전날 밤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12 론칭 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를 진행했다.

방송인 유병재가 유튜브 생방송 '상상의 밤'을 진행하면서 아이폰12가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을 체험했고, LG유플러스의 광고모델인 래퍼 DPR Live가 축하공연을 펼쳤다. 행사 후반에는 그룹 마마무의 화사가 등장해 DPR Live와 클로징 듀엣공연 'I’m bad too'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11월 20일까지 '일상비일상의틈'에서 각 층별로 테마에 맞는 다양한 아이폰12 사용법 전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곳을 '고객들이 아이폰12를 가장 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고객들은 사진, 음악, 영상촬영, 게임 테마에 노하우가 있는 전문가를 통해 기능을 쉽게 익히고 경험할 수 있으며, 작품 콘테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각 층 체험존 및 카카오톡 오픈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강남직영점에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을 마련해 고객이 최신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워치 등 제품과 다양한 애플 서비스까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한편 LG유플러스에서 아이폰12 프로를 구매하는 고객은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24개월간 신한/우리 제휴카드 더블할인 84만원(전월 사용실적 30만원) ▲포인트파크 제휴사 포인트 할부금 할인 5만원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U+5G 넷플릭스 팩'은 월 10만5000원 이상 요금제 이용 시 25% 선택약정할인과 ‘LTE 요금 그대로 약정할인’을 받아 7만3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 팩은 넷플릭스 베이식/아프리카TV 퀵뷰(6개월) 등 OTT 서비스를 무료로 볼 수 있고, 애플워치와 아이패드 등 애플의 세컨디바이스의 데이터통신을 2회선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