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아시아나 사장 "대한항공에 인수, 임직원 고용 안정 위한 정부 결정"

등록 2020.11.16 13:32:5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한창수 사장 "항공운송산업 경쟁력 보전 위한 결정"

"21년 하반기에 최종 거래 종결 및 절차 완료 예정"

"인위적 구조조정 없어…각자 자리에서 최선 당부"

[서울=뉴시스] 박미소 기자 =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15일 오전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열린 제33기 임시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2020.06.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박미소 기자 =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15일 오전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열린 제33기 임시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2020.06.1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고은결 기자 =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16일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결의에 대해 "항공운송산업의 경쟁력을 온전하게 보전하고, 임직원들의 고용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정부와 채권단의 정책적인 결정"이라고 밝혔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각각 이사회를 개최해 아시아나항공이 발행하는 1조8000억원 상당의 신주 및 영구채를 대한항공이 인수하기로 결의했다.

한 사장은 이날 사내게시판에 올린 임직원 담화문을 통해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항공산업 전반의 위기가 심화되고 회복시기도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국가 기간산업인 항공운송산업의 경쟁력을 온전하게 보전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항공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임직원들의 고용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정부와 채권단의 정책적인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주인수계약이 체결되면 양사가 취항하고 있는 많은 국가의 경쟁당국으로부터 본건 거래에 대한 기업결합 승인 및 기타 필요적 정부승인 취득 절차가 진행된다"며 "기업결합 승인이 완료되는 데에는 수개월이 소요돼 21년 하반기 무렵에 최종적으로 거래 종결 및 절차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양사는 계약 체결 이후 변화관리를 준비하면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최적의 방안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할 것"이라며 "본건 거래 종결 이후에도 인위적인 인력 구조조정은 없을 것이며, 고용안정을 바탕으로 항공운송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장단기적 방안을 모색하게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 사장은 특히 "신주인수계약이 체결되면 연내 계약금 납입과 향후 일정에 따라 총 1조8000억원의 신규 자본이 유입되는 것을 기반으로 현재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코로나 이후에 다가올 변화에 대비해 우리에게 내재된 경쟁력을 보전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본건 거래 종결 후의 진행 상황에 대한 불필요한 예단이나 근거 없는 추측성 논란에 흔들리지 않고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여 주실 것을 거듭 당부한다"며 "어렵고 힘겨운 코로나 상황에서도 현장을 지키며 회사의 존립을 위해 노력하는 임직원에 감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