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 모든 유·초·중·고교, 2~4일 원격수업 전환

등록 2020.12.01 15:53:4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긴급 기자회견 하는 김석준 부산교육감. (사진=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뉴시스] 긴급 기자회견 하는 김석준 부산교육감. (사진=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지역 모든 유·초·중·고교 및 특수학교 학생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에 따라 오는 2일부터 사흘 동안 학교에 등교하지 않은 채 원격수업을 받게 된다.

김석준 부산교육감은 1일 오후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2~4일 지역의 모든 학교에 대해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같은 조치는 최근 부산지역 학교 내 확진자와 자가격리자가 급속히 늘어나고, 가족 및 소규모 모임 등을 통해 무증상 감염자에 의한 n차 감염자가 속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부산지역 학교 내 확진자는 올해 들어 지난 10월 말까지 총 43명이었지만, 11월 한달간 45명에 달했다. 특히 최근 3일간 확진자는 9개교 30명이다. 현재 자가격리자도 학생 1103명과 교직원 132명 등 총 1235명에 이른다.

김 교육감은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면서 "여러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고 수능 시험을 안정적으로 치르기 위한 특단의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부산시교육청은 2~4일 사흘 동안 모든 유·초·중·고교 및 특수학교에 대해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교원에 대해서도 출근자가 2분의 1 이하가 되도록 전체 교원의 절반 이상을 재택근무로 전환하도록 했다. 

단, 맞벌이 가정 등을 위해 원격수업 기간동안 유치원과 초등학교, 특수학교에 대한 긴급돌봄을 실시한다고 시교육청은 전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이틀 앞둔 1일 오후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고등학교에서 학교 관계자들이 시험장 내부에 대한 방역소독을 하고 있다. 2020.12.01. 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이틀 앞둔 1일 오후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고등학교에서 학교 관계자들이 시험장 내부에 대한 방역소독을 하고 있다. 2020.12.01. [email protected]

시교육청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무사히 치르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전한 시험장을 유지하기 위해 모든 고등학교에 대해 지난달 26일부터 1주일간 원격수업으로 전환한 데 이어 모든 시험장에 대한 방역을 완료한 상태이다.   

고3 수험생 중 확진자나 자가격리자가 발생할 경우 이들 학생들도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별도의 시험장을 확보한 상태이다.

김 교육감은 "모든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놓고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수험생 부모의 마음으로 시험장 방역관리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험생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마지막까지 컨디션 관리를 잘해 좋은 결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또 "엄중한 비상상황에서 교육가족은 물론 시민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코로나19를 하루빨리 종식할 수 있도록 생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는 등 방역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불필요한 모임이나 행사를 최대한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