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방탄소년단 "꾸준히, 끈기 있게 버티면 좋은 결과"

등록 2020.12.02 12:01:0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그래미 뮤지엄 '미니 마스터클래스' 초대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_그래미 뮤지엄_미니 마스터클래스_이미지. 2020.12.02. (사진 = GRAMMY Museum Experience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_그래미 뮤지엄_미니 마스터클래스_이미지. 2020.12.02. (사진 = GRAMMY Museum Experience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뭐든지 처음부터 완벽한 결과를 얻을 수는 없죠. 꾸준히, 끈기 있게 버티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제이홉)

세계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그래미 뮤지엄(GRAMMY Museum)'의 미니 마스터클래스(Mini Masterclass)에 초대돼 음악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의 역대 수상자들 관련 기록물을 전시하는 '그래미 뮤지엄'은 1일(현지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에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미니 마스터클래스' 인터뷰 영상을 올렸다.

'미니 마스터클래스'는 음악을 만드는 과정을 포함해 음악적 영감, 젊은 음악가들을 위한 조언 등 '음악'에 대해 아티스트를 포함한 음악 산업 종사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그래미 뮤지엄'의 인터뷰 시리즈다. 음악가를 꿈꾸는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로, 출연자는 음악과 자신의 일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래미 뮤지엄 익스피리언스 프루덴셜 센터(Experience Prudential Center)의 아티스트 및 프로그램 관리 총괄 감독인 마크 콘클린(Mark Conklin)이 이날 방탄소년단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는 방탄소년단에게 자신의 일을 잘할 수 있는 방법을 비롯해 어디에서 음악적 영감을 얻는지, 음악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향한 조언 등 다양한 주제의 질문을 던졌다.

첫 번째 질문은 "자신이 하는 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자질과 특성, 기술이 필요한가?"였다. RM은 "가사를 쓰는 것은 총알을 쌓아두는 것과 같다. 일상의 모든 경험과 생각을 반영하는 것이 가장 큰 영감이자 동기가 된다"라고 답했다. 지민은 "우리를 봐 주시는 관객과 동료가 있기에 더 잘하려고 노력한다"라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_그래미 뮤지엄_미니 마스터클래스_이미지. 2020.12.02. (사진 = GRAMMY Museum Experience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_그래미 뮤지엄_미니 마스터클래스_이미지. 2020.12.02. (사진 = GRAMMY Museum Experience 제공) [email protected]

이어 '지금 하는 일의 가장 좋은 점'을 묻는 질문에 진이 "사랑받는 것이 가장 좋은 점이다. 내 인생에 언제 이렇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까?"라며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또한, 슈가는 "음악을 만드는 과정에 힘든 적도 있었지만, 계속 꾸준히 만들면서 (내가) 음악 만드는 걸 사랑하고 있다는 걸 알았다"라고 말했고, 뷔는 "콘서트에서 무대하는 것이 가장 좋다"라고 답했다.

진행자는 방탄소년단에게 음악을 배우는 학생들을 위한 음악 기술이나 구체적인 조언도 요청했다.  정국은 "시간을 정해 두지 않고, 노래를 계속 부르고 흥얼거리면 노래 (실력이) 늘고, 그렇게 하면서 나는 내 색깔을 찾았다"라고 조언했다.

끝으로 방탄소년단은 '방탄소년단의 음악'에 관해 묻는 한 학생의 질문에 "방탄소년단의 음악은 항상 우리의 마음과 관점에서 만들어진다. 멜로디와 가사에 우리의 진정성과 마음을 쏟아내면  어떤 소리든, 언제나 방탄소년단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21 그래미 어워즈'에서 글로벌 히트곡인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최근 발매한 새 앨범 'BE'와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은 오는 5일 자 '빌보드 200'과 '힛100'에서 동시에 1위로 진입했다. 두 차트에서 동시에 1위로 진입한 그룹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