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해결했다" 공군 입장에도 누리꾼들 여전히 '부글부글' 왜?

등록 2021.01.13 09:15:44수정 2021.01.13 09:23: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공군 입장문에 수백 개의 비판 댓글 이어져

논란 지속되자 관련 내용 최초 유포자까지 등장

공군 추가 입장 표명 여부 관심

대한민국 공군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누리꾼들 댓글.

대한민국 공군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누리꾼들 댓글.

[고양=뉴시스]송주현 기자 = 경기 고양시의 한 공군부대와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업주 간 주문 음식 환불 논란을 두고 공군이 "업주와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했다"는 입장을 내놨지만 누리꾼들의 공분은 여전히 들끓고 있다.

공군이 관련 내용을 담아 SNS에 게시한 글에 누리꾼들이 공군의 행태를 비판하는 수백 개의 댓글을 올리는 등 격한 반응이 계속 표출되고 있어 공군의 추가 입장 표명 여부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13일 대한민국 공군 등에 따르면 공군은 전날 오후 9시 40분께 '치킨 환불 논란' 관련 조치 결과를 알려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게시했다.

공군은 해당 글에서 "먼저 부대 관계자라고 밝힌 익명의 게시글은 부대의 공식 입장이 아니며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12일 저녁 해당 부대장과 업주분은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고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했다"고 알렸다.

'공군 관계자, 부대 관계자'라고 밝히며 당시 상황을 두고 업주를 비판하는 글이 SNS에 등장했는데 이는 사실 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라는 것이 공군의 공식 입장이다.

또 업주와 타협점을 찾은 것으로 해석된다.

그러나 이 같은 조치 결과를 안내했지만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이번에는 상황 설명 없는 공군의 짧은 해명을 지적하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누리꾼들은 공군의 게시물에 작성한 댓글에서 "와... 나도 쓰겠다 메르스 때 삼성전자 사과문 보고 다시 쓰세요", "여러 장 올리려다 한 장만 올린 거지? 설마 이게 끝인가?", "애들도 이렇게 안 쓸 듯", "에라..제대로 사과하세요" 등의 반응을 나타내며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수백 개의 댓글이 달리고 논란이 지속되자 공군과 업주 관련 내용을 최초 온라인 커뮤니티에 유포했다는 유포자도 등장했다.

댓글에 자신이 최초 유포자라고 밝힌 A씨는 "너무 뜨거운 논란이 돼 많이 놀랐다"며 "너무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올린 것이고 저도 놀랐지만 업주님도 많이 놀랐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자신이 공군과 업주 관련 내용의 최초 유포자라고 밝힌 A씨가 쓴 글.

자신이 공군과 업주 관련 내용의 최초 유포자라고 밝힌 A씨가 쓴 글.

이어 "업주님 마음을 대신할 순 없지만 업주님께서는 일을 크게 만들고 싶어 하는 분이 아닌 것 같다"며 "더 이상의 마녀사냥은 멈춰주시면 좋겠다.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날 게시된 공군의 해당 글에는 현재 600여개의 댓글이 달린 상태다.

앞서 지난 11일 온라인 한 커뮤니티에 '125만 원어치 치킨 먹고 한 푼 안 낸 공군부대'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배달앱 리뷰와 함께 고양시의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업주의 답변 내용이 담겼는데 해당 글에는 치킨 주문자가 추가 배달 비용 지불 문제를 제기하며 "군부대라고 돈 더 받고 싶으면 미리 알려달라. 1000원 때문에 잠재고객 다 잃었을 것, 저번에 단체주문했을 때도 닭가슴살만 몇십 인분 줘서 결국 부대에서 항의하고 환불 받은 거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도 군부대라고 호구 잡는다. 절대 비추천"이라고 배달의 민족앱에 쓴 리뷰 내용이 게시됐다.

업주가 "전화로 말씀드렸듯 배달료는 저희가 정한 경계선이 있다"면서 "다른 업체가 얼마를 받는지는 무관하며 기사님이 바쁜 탓에 잊고 말씀드리지 않아 주의하겠다고 재차 사과드렸다"는 답변도 포함됐다.

특히 업주는 답변글에서 "몇 달 전 주문한 순살치킨이 60마리여서 많은 양을 조리해야 했고, 4~5개 조각 구분을 잘못해 포장이 미흡했던 점은 인정한다"면서도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드렸다. 대신 1마리당 100g 더 채워드렸다. 12만원 상당 치즈볼 120개를 서비스 드렸고, 1.25ℓ 콜라도 36개나 드렸다"고 해명했다.

"125만원어치 닭을 드시고 10원 한 장 못 받은 제가 호구냐. (아니면) 배달료 1000원 더 낸 공군부대가 호구냐. 앞으로 공군부대 주문은 일절 받지 않겠다고 밝힌 업주의 하소연도 확인된다. 

이 게시물이 SNS 등을 통해 확산되면서 공군부대가 치킨 업주를 상대로 갑질한 것이 아니냐는 공방이 누리꾼들 사이 벌어졌고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제기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