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갤S21 '위믹스폰' 출시…'가상자산' 최대 72만원 지급

등록 2021.01.24 05:48: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갤럭시S21' 기본 성능에 위믹스 플랫폼 탑재

위믹스 토큰 최대 2400개 지급…72만원 상당

SK텔레콤 기기변경·번호이동만 가능

[서울=뉴시스]이윤청 기자 = 모델들이 22일 서울 마포구 홍대 T팩토리에서 열린 SK텔레콤 갤럭시S21 무인 개통식에서 갤럭시S21을 선보이고 있다. 2021.01.22. radiohead@newsis.com

[서울=뉴시스]이윤청 기자 = 모델들이 22일 서울 마포구 홍대 T팩토리에서 열린 SK텔레콤 갤럭시S21 무인 개통식에서 갤럭시S21을 선보이고 있다. 2021.01.2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삼성전자, SK텔레콤, 위메이드트리가 손 잡고 '위믹스폰'을 출시했다. 

24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위믹스폰'은 삼성전자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에 위메이드트리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지갑(WALLET)을 탑재했다.

위믹스폰의 기본 성능이나 가격은 일반적으로 유통되는'갤럭시S21' 시리즈와 동일하다. 다만 초기 설정을 통해 위믹스 플랫폼의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되며, 스마트폰을 끄거나 켤때 위믹스 전용 애니메이션이 화면에 나타난다.

특히 ‘갤럭시S21' 시리즈와 '갤럭시노트20'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겐 '위믹스 토큰' 최대 2400개를 제공한다. 단 SK텔레콤으로 번호이동(통신사 교체)을 하거나 기기변경 고객만 해당된다. 제조사·통신사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는 위믹스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위믹스 토큰 1200개를 제공한다. 추가로 텔레그램 한국 위믹스 채널에 가입하면 600개, 트위터 행사 게시글에 댓글을 작성하면 600개를 각각 지급한다.

위믹스 토큰의 개당 지급 기준 가격은 300원이다. 지급 시점의 토큰 가격이 300원보다 낮을 경우 가격에 비례해 토큰을 추가 제공한다. 따라서 고객은 최대 72만원 상당의 토큰을 지급받게 된다. 

위믹스 토큰 수령을 위해선 위믹스 월렛 가입이 필요하다. 위믹스 토큰은 신청 후 익월 말일 월렛으로 일괄 지급된다. 위믹스 토큰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돼 있어서 현금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서울=뉴시스] 위믹스폰 판매 사이트 화면 사진

[서울=뉴시스] 위믹스폰 판매 사이트 화면 사진

위믹스 토큰은 위메이드트리가 자체 개발한 '위믹스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이용자들은 위믹스에서 서비스되는 게임의 플레이로 위믹스 토큰을 사용하고 획득할 수 있으며 자산의 거래 및 교환, 전송도 가능하다.

위믹스 플랫폼은 대규모 게임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하이브리드 구조의 멀티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이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믹스 월렛'은 위믹스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지갑 서비스로 위믹스 토큰과 게임토큰 및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의 자유로운 보관, 전송, 거래소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월렛 업데이트를 통해 '재신전기 for WEMIX'의 공식채널 개설과 게임 내 사용 가능한 게임 토큰 'CQ ZuanShi(시큐 주안시)'를 추가했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크립토네이도, 아쿠아토네이도 등에도 NFT를 적극 활용해 양질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특히 재신전기는 중화권 최고 IP '미르의 전설2' 기반으로 개발한 H5 장르의 게임으로써, 저명한 IP 게임이 블록체인과 결합되는 첫번째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 9월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그라운드X와 협력해 처음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폰 ‘클레이튼 폰’을 선보인 바 있다. 위메이드트리와의 협력은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해 '갤럭시S20' 시리즈에도 위믹스를 탑재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