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롯데百, 이커머스 게임 체인저 찾았다…영상 컨텐츠

등록 2021.01.25 06: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롯데백화점몰, 2월4일까지 설 선물 세트 판매

라이브 카탈로그·설 특집 라이브 방송으로 지원

"백화점 매장·산지를 영상 콘텐츠 스튜디오로"

[서울=뉴시스]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 '나스' 단독 선출시 라방

[서울=뉴시스]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  '나스'  단독 선출시 라방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올해 설은 '거리 두기'가 불가피해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 설도 지난해 추석과 마찬가지로 귀향이나 친지 방문을 삼가는 것뿐만 아니라 언택트(비대면) 선물 쇼핑이 대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백화점이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설 선물 세트 언택트 판매에 나선다.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의 7~20일 '설 선물 세트 사전 예약 판매' 매출이 지난해 설 대비 67% 신장하는 등 크게 인기를 끈 데 따라서다.

롯데백화점몰은 설 선물 세트 본 판매를 2월4일까지 진행하는 한편, '라이브 카탈로그' '설 특집 라이브 방송' 등을 선보인다.

라이브 카탈로그는 26일 공개한다. '선물 특선집' 영상 버전인 셈이다.

매장에 방문하지 않은 고객에게 대표적인 설 선물 세트 상품을 생동감 있게 소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라이브 방송이 종료한 뒤에도 상품을 자세히 보기 위해 영상을 조회하는 고객이 많다는 점에 착안했다.

한우, 청과, 건강·주류, 농산 등 각 상품군 대표 상품을 모아 영상으로 만들었다. 종이로 된 선물 특선집과 달리 상품의 품질 및 세트 구성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링크를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 한우 선물 세트 '생생 라방'

[서울=뉴시스]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 한우 선물 세트 '생생 라방'



설 특집 라이브 방송은 25일부터 2주간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 라이브 커머스 채널 '100 LIVE'에서 진행한다. '설화수' '정관장' '세노비스' 등 각 상품군 최고 브랜드부터 한우, 청과, 굴비 등 '신선 식품까지 다양한 선물 상품을 준비한다.

설 특집 방송은 총 90여 회 진행한다. 방송 횟수를 지난해 추석의 3배에 달한다. 방송 당일에만 특별히 가격을 낮춰 판매하는 상품 품목 수를 늘리고, 추가 할인 쿠폰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25일 오후 2시에는 명절 화장품 판매 1위 설화수의 '설 자음 2종' 등 기초 화장품을 추가 10% 할인 쿠폰, 엘포인트(L.POINT) 최대 2만 점 적립 혜택 등과 함께 선보인다.

오후 6시30분에는 미국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 '나스'의 한정판 컬렉션 '플라워 인 블룸쿼드 립스틱 세트'를 단독 선판매한다. 젊은 고객을 위한 선물 큐레이션이다. 방송 중 퀴즈 이벤트를 통해 나스의 '미니 컨실러'와 파우치를 증정한다.

27일 오후 6시30분에는 정관장의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4개 세트'를 당일만 37% 저렴한 18만9000원에, 2월4일 오후 6시30분에는 싱가포르 프리미엄 육포 브랜드 '비첸향'의 '프리미엄 미니이지 기프트 세트'를 20개 한정으로 19% 할인해 10만9350원에 각각 팔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생생 라방'은 선물 세트 산지나 맛집을 방문해 현장의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27일 전남 '완도 전복 세트', 29일 오서울 '한국의 집 갈비탕 세트', 2월3일 서울 '자이소 오색 떡국' 등이 공개된다.

롯데백화점 송인규 V커머스팀장은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에게 상품을 더욱더 생생하게 소개하기 위해 백화점 내 모든 매장과 산지를 영상 콘텐츠 스튜디오로 활용하고 있다"며 "선물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용 추가 할인 쿠폰, 증정품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