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재영·다영 없는 흥국생명, 선두 수성 가능할까

등록 2021.02.15 10:18:1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흥국생명 (사진 = 한국배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흥국생명 (사진 = 한국배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이재영과 이다영이 없는 흥국생명이 선두를 수성할 수 있을까.

흥국생명은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두 선수에게 무기한 출전 정지 징계를 내렸다고 발표했다. 

흥국생명은 "지난 10일 구단 소속 이재영, 이다영 선수가 중학교 선수 시절 학교 폭력이 있었음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피해자분들께서 어렵게 용기를 내 피해 사실을 밝혀주셨다. 피해자분들께서 겪었을 그간의 상처와 고통을 전적으로 이해하며 공감한다"고 전했다.

이들은 당분간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됐다. 여론을 감안하면 꽤 오랜 시간 동안 코트에 나올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흥국생명 선수단은 예상할 수도 없었던 사안으로 인해 큰 충격을 받았다.

흥국생명은 현재 17승 6패(시즌 50)로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다. 이재영과 김연경을 앞세운 공격력은 리그 최강이었다. '흥벤저스'라 불리며 통합 우승이 당연한 듯 보였다.

그러나 흥국생명은 최근 3연패를 당했다. 특히, 가장 최근 경기인 11일 한국도로공사와의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0-3으로 완패를 당했다. 팀 분위기는 완전히 가라앉았고, 선수들의 손발은 맞지 않았다. 공격성공률도 겨우 25%에 불과했다.

'여제' 김연경마저 충격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분위기다. 김연경은 이다영과 불화설에 휩싸인 바 있다. 한때 이들의 갈등이 봉합되는 듯 보였다. 하지만 또 다른 사건으로 인해 김연경의 멘털이 다시 흔들리고 있다.

팀워크가 중요한 배구에서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주전 세터와 레프트가 없다는 것은 매우 치명적이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21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GS칼텍스와 흥국생명의 경기, 흥국생명 이재영(오른쪽)과 이다영이 득점 후 웃음짓고 있다. 2020.10.21.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21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GS칼텍스와 흥국생명의 경기, 흥국생명 이재영(오른쪽)과 이다영이 득점 후 웃음짓고 있다.  2020.10.21. [email protected]

강소휘, 이소영, 러츠 삼각편대가 버티고 있는 2위 GS칼텍스(15승 9패·승점 45)는 어느덧 흥국생명을 턱밑까지 추격했다. GS칼텍스는 시즌 전 컵대회 결승전에서 흥국생명을 꺾은 바 있다.

흥국생명은 이번 시즌 7경기를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16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IBK기업은행과 홈경기를 치른다.

흥국생명은 이번 시즌 기업은행을 상대로 4승 무패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 이재영과 이다영의 공백을 어떻게 메울 지가 관건이다.

흥국생명 박미희 감독은 답답한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박 감독은 최근 도로공사전에서 젊은 선수 김다솔과 박혜진 등 백업 선수들을 투입했지만, 이들은 주전의 압박을 견디지 못했다.

부진을 겪고 있는 새 외국인 선수 브루나의 각성도 필요하다. 브루나에서 공격의 흐름이 끊기는 경우가 잦다. 데뷔 후 4경기 공격성공률이 겨우 24.19%다.

흥국생명은 김연경을 중심으로 연패 탈출에 나선다. 김연경이 부진할 경우, 흥국생명은 1위 수성이 불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