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구미 3세 여아 사건 친모, 산부인과서 아이 바꿔치기(종합)

등록 2021.03.26 16:58:05수정 2021.03.27 22:28: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숨진 여아 혈액형 김씨와 전 남편 사이서 나올 수 없어

김씨 전 남편 방송서 "아이 팔찌 잘려있었다"


[서울=뉴시스] 26일 경북 구미경찰서에 따르면 구미 3세 여아 사망사건의 친모인 석모(48)씨가 숨진 아이와 사라진 아이(3)를 산부인과 의원에서 채혈 검사 전 바꿔치기 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래픽=전진우 기자) 618tue@newsis.com

[서울=뉴시스] 26일 경북 구미경찰서에 따르면 구미 3세 여아 사망사건의 친모인 석모(48)씨가 숨진 아이와 사라진 아이(3)를 산부인과 의원에서 채혈 검사 전 바꿔치기 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래픽=전진우 기자) [email protected]

[구미=뉴시스] 박홍식 박준 기자 = 구미 3세 여아 사망사건의 친모인 석모(48)씨가 숨진 아이와 사라진 아이(3·여)를 바꿔치기 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 같은 사실은 숨진 아이의 혈액형이 석씨의 큰딸 김모(22)씨와 김씨의 전 남편 사이에서 나올 수 없는 혈액형인 것으로 조사됐기 때문이다.

경북 구미경찰서는 "친모 석씨가 구미의 한 산부인과 의원에서 신생아 채혈 검사 전에 숨진 아이와 사라진 아이를 바꿔치기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찰은 산부인과 의원 기록에서 숨진 여아의 혈액형이 A형인 것을 확인했다.

하지만 석씨의 큰딸 인 김씨의 혈액형은 B형, 김씨 전 남편의 혈액은 AB형이다.

즉, 숨진 아이의 혈액형인 A형은 김씨와 전 남편 사이에서 나올 수 없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숨진 아이와 김씨 부부의 유전자 등을 검사 후 '불일치'라는 것을 경찰에 통보했다.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북 구미에서 숨진 3세 여아의 친모 A(49)씨가 17일 검찰 송치를 위해 구미경찰서에서 출발하고 있다. 2021.03.17 phs6431@newsis.com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경북 구미에서 숨진 3세 여아의 친모 A(49)씨가 17일 검찰 송치를 위해 구미경찰서에서 출발하고 있다. 2021.03.17 [email protected]

경찰은 석씨의 혈액형을 절대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이다.

김씨의 전 남편도 지난 19일 방송에 출연해 "병원에서 아이의 팔찌가 끊겨있었다"고 주장했다.

전 남편은 "출산 후 전 아내 김씨가 조리원으로 안 가고 장모님(석씨) 집으로 갔다"며 "퇴원하고 바로 육아도 석씨한테 배울 겸 쉴 겸 석씨 집으로 갔다"고 설명했다.

석씨와 김씨는 2018년 1월~3월께 비슷한 시기에 출산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석씨가 신생아 채혈 검사 전 두 아이를 바꿔치기 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숨진 아이는 석씨의 딸인 김씨의 아이가 아닌것으로 판명됐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