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벤츠, 고성능스포츠카 '더 뉴 AMG GT R' 국내 출시

등록 2021.04.02 05:4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벤츠, 고성능스포츠카 '더 뉴 AMG GT R' 국내 출시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고성능 스포츠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R'을 1일 국내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AMG GT R은 메르세데스-AMG가 독자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카 AMG GT 2-도어 쿠페의 최고 성능 모델로, AMG GT 3 커스터머 레이싱과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에서 축적된 폭넓은 모터스포츠 경험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국내에 최초로 출시되는 더 뉴 AMG GT R은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정교한 서스펜션, 공기역학 설계, 인텔리전트한 경량화 구조의 프런트-미드-엔진 컨셉, 양산차 최초로 적용된 AMG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등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주행 기술 탑재로 한층 더 역동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536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크 레인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AMG GT R은 폭발적 퍼포먼스와 진정한 레이싱 DNA를 경험하고 싶은 운전자들에게 최상의 파트너가 되어줄 도로 위 레이싱 머신"이라며 "올해도 프리미엄 고성능 브랜드 AMG 만의 역동적인 성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모델들을 국내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AMG 4.0리터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은 메르세데스-AMG의 '원 맨 – 원 엔진' 철학에 따라 수작업으로 생산된다. 최고 출력 585마력, 최대 토크 71.4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6초가 걸린다.
 
정교하게 개발된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은 개인별 세팅이 가능하다. 레이싱카 AMG GT 3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낸 AMG 트랙션 컨트롤은 양산차 최초로 더 뉴 AMG GT R에 탑재됐다. 미디어 디스플레이 하단에 위치한 AMG 트랙션 컨트롤 버튼을 통해 9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리어 휠의 최대 슬립을 계산해 이에 따라 엔진 출력을 분산한다. AMG 전자식 리어 액슬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은 곡선 구간에서 안쪽 바퀴의 미끄러짐을 신속하게 제어하며, 최적의 접지력으로 높은 수준의 차량 역동성과 트랙션을 보장한다.

더 뉴 AMG GT R의 긴 보닛과 짧은 오버행, 근육질의 테일 엔드는 정지 상태에서도 금방이라도 달려나갈 듯한 정통 스포츠카의 느낌을 자아낸다.

새로운 디자인의 LED 고성능 헤드램프와 AMG 파나메리카나(AMG Panamericana) 그릴이 기본으로 적용된 전면은 더 뉴 AMG GT R의 차별화되고, 파워풀한 성능을 드러낸다. 측면에서 볼 수 있는 긴 보닛과 짧은 오버행, 새로운 휠 및 사이드 스커트, 브론즈 캘리퍼가 부착된 AMG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와 AMG 퍼포먼스 5-트윈-스포크 단조 휠은 역동적 매력을 더한다.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요소가 적용된 프론트 에이프런과 후면의 리어 에어로포일(aerofoil), 더블 디퓨저가 탑재된 리어 에이프런은 주행 시 공기역학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최적의 접지력을 보장한다. 후면의 고정식 리어 윙은 더 뉴 AMG GT R에만 적용된 요소로 차별화된 외관을 완성할 뿐 아니라 최적의 트랙션과 코너링 속도를 제공한다. 기본으로 적용된 AMG 카본 패키지 I, II는 프론트 스플리터, 리어 에이프런 디퓨저, 사이드 미러, 고정식 리어 윙과 같은 세부 디테일에 모터스포츠에서 가져온 고강도 경량 소재인 카본 파이버를 적용했다.

실내는 12.3인치의 풀 디지털 계기반과 10.25인치의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터치 컨트롤 버튼을 장착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디스플레이 스위치가 추가된 새로운 V8 디자인의 센터 콘솔,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 등 첨단 기술과 고급 소재를 활용했다.

AMG 인테리어 나이트 패키지가 기본 제공되어, 시트 헤드레스트와 스티어링 휠 스포크 등의 하이 글로스 마감 및 AMG 블랙 도어 실 패널, 스티어링 휠의 다이나미카 등의 적용으로 고급스러움을 배가시킨다.

첨단 사양 또한 대거 탑재됐다.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교통 표지판 어시스트,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 사각지대 어시스트,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