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준석, 장성철 '생태탕' 으름장에 "경거망동 않겠다"

등록 2021.06.22 11:42:5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파일내용 의미 없을 것…당에서 확장 대응하긴 어렵다"

[서울=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오세훈 서울시장과의 현안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06.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오세훈 서울시장과의 현안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06.2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준호 김승민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22일 이른바 '윤석열 X파일' 논란 관련 당 차원 대응 여부에 대해 "아직까지 당에서 확장해서 대응하기는 좀 어렵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현안간담회를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제가 해당 X파일 문건을 열람하지 않았고, 무엇보다 내용이 부정확하거나 크게 의미가 없을 거라는 판단이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경거망동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당 지도부 일각에서 범야권 대선주자를 보호하기 위해 당 차원의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한 데 대해선 "김재원 최고위원께서 확장된 범야권후보들에 대한 대응을 해야된다고 말씀하고 계신데, 그건 김 최고위원 개인 차원 대응"이라고 선을 그었다.

'X파일' 실체를 폭로한 장성철 공감과논쟁 정책센터 소장과의 연락 여부에 대해선 "저와 연락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전달된 것도 없다"며 "장성철 소장이 저와 상의를 통해 그런 일을 진행할 관계에 있는 분은 아니다"라고 했다.
 
X파일을 전달받을 경우 당 차원에서 검토할 의향을 묻는 질문엔 "저희는 당내에 아직까지 대선준비위라든지 이런 조직이 구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조직에서 그런 것을 수렴할 수 있는지도 명확하지 않다"며 "우리 당원에 관한 것이라면 윤리위나 당무감사위 등에 이첩할 수 있겠으나 그걸 수렴한다 하더라도 살펴볼 조직이 딱히 존재하지 않는다"고 사실상 난색을 표했다.
 
앞서 장 소장은 이날 TBS라디오에 출연해 "법적으로 문제 없으면, 원하면 공개하겠다"며 "생태탕처럼 3일정도 시간을 달라. 그러면 다 그냥 까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당이 합당 조건으로 요구하는 당명 개정에 대해선 "국민 여론상 본다고 하더라도 협상의 여지가 있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제가 비유했던 것처럼 음식점이 잘 되니까 간판 내리라고 하는 것이 과연 국민들의 공감을 살 수 있을지 좀 의아하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이 대표는 오 시장과의 협의 내용에 대해 "오세훈 시정의 성공이 결국 대선승리와 지방선거 승리의 초석이 될 거라는걸 강하게 공감했고 이를 위해 정책적 협조를 강화하기로 했다"며 "특히 오세훈 시장이 주력하는 부동산대책과 그것 외에도 사실 여러가지 논제에 대해 상당한 공감대를 이루고 당정협의를 마쳤다"고 전했다.

이어 "신속하게 입법으로 뒷받침할 것은 입법으로 뒷받침할 것이고 재정이나 예산관계에 있어서 저희 당이 강하게 요구할 것이 있다면 논의할 수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