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 국내 공식 출시

등록 2021.06.24 08: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 국내 공식 출시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S클래스 최상위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국내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24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따르면  '궁극의 럭셔리'를 지향하는 마이바흐의 철학을 구현한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는 201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6만여대의 판매고를 올린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유산을 이을 완전 변경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는 '580 4매틱'을 주축으로 완성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80 4매틱의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은 2억6060만원이다.

마크 레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부사장은 "최상의 럭셔리를 제공하는 선두주자로 지난 100년간 지속돼 온 마이바흐만의 특별한 헤리티지를 이어받아, 최고의 장인정신을 확립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S-클래스 패밀리 중 가장 긴 휠베이스, 균형 잡힌 리어 오버행과 커다란 휠로 클래식한 3박스 세단 형태를 보여준다. 전면부는 크롬 처리된 핀이 장착된 독특한 보닛과 3차원 트림 스트립이 수직으로 배열된 마이바흐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레터링, 마이바흐 전용 프론트 범퍼 디자인이 웅장함을 드러낸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 국내 공식 출시



측면은 넓은 뒷좌석 도어와 크롬 처리된 B-필러, C-필러에 부착된 마이바흐 브랜드 엠블럼, 마이바흐 전용 휠, 삼각형 창, 플러시 도어 핸들 등이 어우러져 마이바흐만의 강인한 실루엣을 그려냈다.

후면부는 2개 섹션으로 나눠진 진보적인 디자인의 테일 라이트와 마이바흐 전용 리어 범퍼 및 배기 파이프가 장착돼 우아함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7가지 조합의 투톤 컬러 마감으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한층 더 돋보이게 완성할 수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실내는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럭셔리가 조화를 이루며,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는 혁신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중앙의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3D 계기반을 포함해 총 5개의 디스플레이 스크린이 탑재됐다. 익스클루시브 패키지가 기본 적용된 시트는 정교한 다이아몬드 문양의 나파 가죽으로 마감됐고 루프 라이너는 고품질 다이나미카 극세섬유로 마감돼 한층 더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더 뉴 S-클래스 롱휠베이스 모델보다 18㎝ 긴 휠베이스로 한층 더 넉넉한 공간을 자랑하며 무릎 공간도 최대 12㎝ 더 증가했다. 여기에 고품질 우드 트림으로 둘러싸여 여유로운 라운지 느낌을 자아낸다.

이 밖에 64가지의 단일 컬러 혹은 멀티 컬러를 활용할 수 있는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에 로즈 골드 화이트, 아메시스트 글로우와 같은 새로운 컬러 테마가 추가됐다.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M176)을 탑재해 최고 출력 503마력, 최대 토크 71.4㎏.m을 발휘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도로 환경에 관계 없이 쾌적한 승차감을 느끼도록 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 국내 공식 출시

유리 사이에 삽입된 필름층인 'IR 라미네이티드 글래스'가 기본 적용돼 주행시 바람이나 도로에서 들리는 외부 소음은 물론 적외선을 차단해 향상된 정숙성과 안정적인 실내 온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타이어 트레드 내부의 폼 소재가 흡음재 역할을 하는 저소음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해 타이어 공명음을 최소화함으로써 더욱 안락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마이바흐 브랜드 최초로 적용된 뒷좌석 벨트 피더는 뒷좌석에 착석한 후 문을 닫으면, 자동 돌출됐다가 벨트 착용 후 원래 자리로 돌아가 편리하고 안전한 벨트 착용을 도와준다. 앞좌석과 뒷좌석에 기본 적용된 에너자이징 패키지는 운전자 컨디션에 적절한 6가지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실내 온도와 열선, 통풍 기능, 앰비언트 라이트, 음악 등을 조절하며 마사지 기능까지 제공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출시와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100여년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22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서울 종로구 통의동에 위치한 재단법인 아름지기 사옥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국내 출시 및 마이바흐 100주년' 특별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