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윤석열 장모 "대응문건 부실…내 주장 반대입장 담겨"

등록 2021.09.15 16:19:3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윤석열 장모' 대응 문건 작성 의혹 관련

"자료 충분히 확보…주장 정면으로 반해"

"정씨와 동업 아니라는 입장인데 '동업자'"

"난 '채권자' 주장, 문건에선 '투자자'라고"

[의정부=뉴시스]전진환 기자 = 요양병원을 개설하고 요양급여를 편취한 혐의를 받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모씨 측 변호인이 지난 7월2일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 의정부지방법원에서 1심 선고 이후 입장을 밝히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7.02. photo@newsis.com

[의정부=뉴시스]전진환 기자 = 요양병원을 개설하고 요양급여를 편취한 혐의를 받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모씨 측 변호인이 지난 7월2일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 의정부지방법원에서 1심 선고 이후 입장을 밝히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7.0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재환 기자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측이 검찰에서 자신에 관한 대응 문건을 만들었다는 의혹을 두고 "문건의 내용도 부실하고 주장에 반대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반박했다.

윤 전 총장의 장모 측 법률대리인은 15일 출입기자단에 보낸 입장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대검찰청이 지난해 3월 윤 전 총장의 장모 의혹이 불거지자 이 사건에 대응하기 위해 정보를 수집한 뒤 문건을 만들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장모 최모씨 측은 "문건의 작성자 및 작성 경위에 대해 전혀 아는 바가 없다"며 "문건 내용은 최씨 측 입장이 전혀 반영돼 있지 않고, 오히려 최씨 및 변호인들 주장과 논거에 반대되는 입장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최씨는 지난 2003년부터 자신을 고소한 사업가 정모씨와 동업관계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해당 문건에는 오히려 정씨가 '동업자'로 기재돼 있다는 것이다.

요양병원 사건 역시 최씨는 자신이 투자를 하거나 운영진과 동업을 한 게 아닌 채권자라는 주장을 하고 있는데, 문건은 최씨를 '투자자'로 지칭하고 있다고도 했다.

최씨 측은 "변호인들은 모든 민·형사 판결문과 소송기록을 갖고 있어 충분한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면서 "문건에 기재된 내용은 부실할 뿐 아니라 최씨 등의 주장과 논거에 정면으로 반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건이 최씨 측의 대응에 도움을 주는 문건이라고 판단한 일부 보도에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라고 덧붙였다.

한편 윤 전 총장 측은 이 보도 이후 당시 대검 관계자의 입을 빌려 '검찰총장 가족에 대한 수사가 부실했다는 의혹이 반복적으로 보도돼 언론 등 문의에 응하기 위해 소관부서에서 문건을 작성한 것으로 보인다'고 즉각 해명했다.

반면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이정현 대검 공공수사부장이 얘기한 '레드팀 보고서'라는 게 있다"며 "그것과 연관시켜보면 뭔가 있는 것 같아 조사해야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부장은 지난해 12월 윤 전 총장 징계위원회에서 '수사정보정책관실에서 총장님 지시에 따라서 한 달 전부터 총장님 사모님, 장모님 사건과 채널A 사건을 전담해 정보수집을 했다고 들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