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취준생 60% "추석에 취업준비"…주요기업 채용 소식도

등록 2021.09.20 13:2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에쓰오일, 한국교직원공제회, KT, 호텔롯데, 두산그룹 채용

[서울=뉴시스] 추석기간 주요기업 채용 일정.(표=진학사 캐치 제공) 2021.9.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추석기간 주요기업 채용 일정.(표=진학사 캐치 제공) 2021.9.1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추석 연휴를 맞았지만 20∼30대 취업준비생들은 하반기 취업 준비에 한창이다. 취준생 10명 중 6명은 연휴에도 취업 준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취업플랫폼 캐치에 따르면 최근 취준생 66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60%(395명)가 추석 연휴에 가족 친지들을 방문해 명절을 보내기보다 취업을 목표로 취업 준비 활동을 하며 추석을 보내겠다고 답했다.

추석기간 취업 준비를 하는 이유(복수응답)로는 '희망 기업·직무의 채용공고가 떠서'라고 응답한 경우가 32.9%로 가장 많았다. 여러 취업 준비 단계 가운데 '서류 지원'을 하겠다고 답한 응답자도 43.8%로 가장 많았다.

◇국가정보원, SK텔레콤, 국민연금공단, 에쓰오일 등 원서 접수

추석 연휴를 앞두고 주요기업들도 채용문을 열고 있는 상황이다. 캐치가 지난해와 올해 9월 초에 올라온 채용공고를 분석한 결과 대기업·중견기업·공공기관 신입 채용공고는 현재 481건으로 지난해보다 52.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캐치의 채용 공고에 따르면 국가정보원, SK텔레콤, 국민연금공단, 에쓰오일, 한국교직원공제회, KT, 호텔롯데, 두산그룹, 현대해상화재보험 등이 추석기간 지원서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두산그룹은 그룹사 공채로 진행한다. 이번 공채에서 채용을 진행하는 회사는 두산 전자BG, 두산 관리본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두산로보틱스 등이다. 공통 자격요건은 오는 12월 입사 가능자로, 어학기준을 충족시켜야 지원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DCAT, 1차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는 다음달 1일까지다.

SK텔레콤은 SK그룹과 별도로 채용을 열었다. 이번 채용은 경력 3년 미만의 2021 주니어 탤런트(Junior Talent)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직무는 서비스 기획·마케팅, Back-end 개발, Core Infra, 무선 Infra(수도권), 무선 Infra(동부), 무선 Infra(서부), 무선 Infra(중부), 유선 Infra(수도권), 유선 Infra(서부), 유선 Infra(중부) 등이다.

전형 및 직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SKT 인재영입 카카오 채널 및 채용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 작성 후 약 60분이 소요되는 서베이(Survey)까지 마무리해야 최종 제출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27일까지다.

에쓰오일은 이번 하반기 채용에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소통을 강화했다. 채용 직무는 경영지원, 재무, 국내 영업, 해외영업, 경영지원(공장), 공정, 설비기술, 안전환경 등 8개 부문이다.

자격요건은 대학(원) 기졸업자이거나 내년 2월 졸업예정인 사람 중 공인어학성적을 보유한 사람이다. 토익 기준 700점 이상이어야 하며 사무직의 경우 영어 말하기 성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6일까지다.

호텔롯데의 9월 신입 채용에서는 기획, 마케팅, 인사 직무를 모집한다. 직무별로 우대 전공 분야가 있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인적성전형, 1차면접, 2차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인적성전형에서는 언어적사고, 수리적사고, 문제해결능력을 측정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다.

현대해상화재보험은 4급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모집 부문은 경영지원, 보험계리·통계, 자산운용, 디지털·IT, 점포영업관리, 자동차보험 손해사정 등으로 모집 인원은 ○○명이다. 지원자격은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내년 2월 졸업예정자이다. 지원 직무 관련 자격을 소지한 사람을 우대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차 AI면접·인성검사, 최종면접 순이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공기업·공공기관의 경우 국가정보원이 일반직(9급) 채용을 시작했다. 모집 분야는 냉난방, 전기, 안전, 정보통신, 운영지원, 수송 등이다. 직무별로 응시자격이 달라 채용 공고를 상세히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전형일정은 원서접수,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 신체검사 순이며 모집 분야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국민연금공단은 하반기 신규직원을 뽑는다. 6급갑 모집 분야는 일반, 취업지원, 장애인, 저소득층, 다문화가족 등의 사무직과 심사직, 기술직 등이다. 6급을은 사무직만 선발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및 필기시험, 증빙서류 등록, 면접전형 순이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다.

이 밖에 한국교직원공제회는 2021년도 신입직원 채용을 시작한다. 채용 부문은 일반, 기술 그리고 지역전문가 부문으로 나눠진다. 채용인원은 일반에서 16명, 보훈 2명, 전기 1명, 기계 1명 등이다. 채용 절차 및 일정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1차, 2차) 등이다. 공인영어성적을 보유해야 지원할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3개월 동안 시보직원으로 임용 후 연수성적 및 근무평가 우수자에 한해 정규직으로 임용된다. 접수 기한은 오는 23일까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