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추석 新풍경' 영상통화로 안부인사…가족과 게임

등록 2021.09.19 11:19:34수정 2021.09.19 16:04: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10명중 8명, 추석 연휴 '집에서 가족과 휴식'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코로나 팬데믹 이래 두 번째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올해 추석도 가족들과 집에서 보내는 '홈추(home+추석)'족이 늘어날 전망이다.

19일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티몬이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추석 연휴를 어떻게 보낼 계획인 지'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 중 76%가 '집에서 가족과 휴식'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누구와 명절을 함께 보낼 예정인지'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 중 절반 이상인 53%가 '직계 가족'을 꼽았다.

지난 3일 정부가 '추석 특별 방역 대책'을 발표하면서 연휴 간 사적모임 인원 제한 조치가 완화됐지만,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규 확진자가 연일 2000명대를 기록함에 따라 올 추석 연휴도 '집콕' 생활이 불가피하게 됐다.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시끌벅적 붐비는 풍경은 올해도 찾아보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대신에 이제는 영상통화로 서로의 안부를 묻고, 온라인 상에서 만나 게임을 즐기며 명절 연휴를 보내는 풍경이 낯설지 않게 됐다.

◇SKT 그룹영상통화 최대 200명까지 참여 가능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이용하면 추석 연휴에 비대면으로 가족 친척들과 안전하게 소통할 수 있다.

온 가족이 '이프랜드'에서 모여 O/X 퀴즈부터 노래와 춤을 함께 즐길 수 있고 찌뿌둥한 몸을 풀기 위한 홈 트레이닝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이프랜드'는 누적 이용자수가 350만명에 달한다. SKT는 이프랜드 출시 후 큰 인기를 끌었던 '김미경 아바타 특강'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추석 연휴 기간 중 다시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의 그룹영상통화 솔루션 '미더스'를 활용하면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도 달랠 수 있다. 최대 200명까지 참여 가능한 미더스를 활용하면 대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차례도 거뜬히 치를 수 있다.

'미더스'는 모바일로 이용 시 한 화면에 최대 4명씩 페이지 형태로 볼 수 있으며, PC를 사용 시 최대 36명까지 한 화면에서 얼굴을 볼 수 있다. 사용자의 음성을 감지해 첫 화면에 영상이 노출되도록 하는 기능도 갖춰, 대규모 가족이 소통하기에도 편리하다.

'추석 新풍경' 영상통화로 안부인사…가족과 게임

◇게임으로 만난다…게임 속 세상은 명절 분위기 한창

온라인 게임 안에서라도 명절 분위기를 느끼고 싶어하는 '홈추족'을 공략하기 위해 게임사들은 저마다 추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 인기다.

넥슨의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22일까지 '한가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멀티 대전 참여 등 이벤트 미션 3종을 제공하고 각 개별 미션을 수행할 때 마다 '레전드 선택 패키지' 한 개씩을 지급한다. 또 20일부터 22일까지는 일일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K코인' 및 '레전드 해독기'를 제공하고, 추석 당일인 21일에는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추가 'K코인' 및 '레전드 해독기'를 지급한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에서는 이벤트 던전 '풍요로운 토끼 왕국'이 열린다. 6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29일까지 매일 2시간 동안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회복되며 다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토끼 왕국 탈환' 퀘스트를 완료해 '토끼의 증표(이벤트)'를 획득할 수 있다. 증표를 통해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드래곤의 성수(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다.

'블레이드 & 소울 2'에서는 오는 29일까지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송편은 '비결, 보름달 의상 선택 주머니(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에 사용된다. 포인트는 '한가위 패스'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CJ ENM의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기반으로 한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에서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저승을 다스리는 대악마 ‘지하국대적’, 쌍둥이 귀신 ‘벽수귀’ 등 총 6종의 ‘얼티밋 고스트’가 추가됐다.

KT는 연휴 동안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박스'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박스'는 통신사에 관계 없이 월 4950원의 이용료만 내면 110여종의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KT의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고사양의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