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흥건설, ‘오산 세교2지구 중흥S-클래스’ 10월1일 분양

등록 2021.09.28 14:58: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오산=뉴시스] 중흥 오산세교4BL 조감도 (사진 = 중흥건설)

[오산=뉴시스] 중흥 오산세교4BL 조감도 (사진 = 중흥건설)



[오산=뉴시스] 정숭환 기자 = 중흥건설은 오는 10월 1일 경기 오산에서 ‘오산 세교2지구 중흥S-클래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개방하지 않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경기 오산시 세교2택지개발지구에 위치한 ‘오산 세교2지구 중흥S-클래스’는 A4블록 에듀파크와 A9블록 에듀하이로 구성됐다.

세부면적은 A4블록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2개동이며 전용 59㎡ 484세대, 전용 72㎡ 387세대, 전용 84㎡ 374세대 등 총 1245세대이다.
[오산=뉴시스] 중흥 오산세교9BL 조감도 (사진 = 중흥건설 제공)

[오산=뉴시스] 중흥 오산세교9BL 조감도 (사진 = 중흥건설 제공)



A9블록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이며 전용 77㎡ 208세대, 전용 84㎡ 451세대 등 모두 659세대로 구성됐다.

‘오산 세교2지구 중흥S-클래스’는 세교2택지지구의 쾌적한 주거환경과 함께 세교1지구, 동탄신도시의 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갖췄다는 것이 중흥건설 관계자 설명이다.

다수의 도로가 가까워 차량 이동이 수월한 것은 물론 오산~기흥간 분당 연장선 등의 교통개발 호재도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고 산업단지와 인접하다는 점에서 주택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산 세교2지구 중흥S-클래스’가 들어서는 세교2택지지구는 총 면적 약 280만7000㎡ 규모이다. 약 1만7000여 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거단지가 들어선다.

이와 함께 상업지역과 학교부지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 조성을 통해 완성도를 더할 계획이다.

교통 환경도 양호해 경부고속도로를 비롯해 수도권제2순환도로, 서부우회도로(예정), 필봉터널(예정) 등이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 동탄신도시 등으로 차량을 통한 이동이 수월하다는 평가이다.

지하철 1호선 오산역, 오산대역도 인접해 있어 수원·안양·영등포·서울역 등을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하다. 이와 함께 현재 추진 중인 오산~기흥간 분당선 연장이 완료되면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동탄도시철도' 사업도 국토교통부로부터 기본계획을 승인받은 상태다. 동탄도시철도는 동탄2신도시 광역교통 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오산~동탄 구간에 친환경 교통수단인 ‘트램’을 도입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으로 개통시 분당선과 1호선 등 주요 철도망의 연계 환승을 통해 주변 교통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종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으로 초·중·고교(단지별 상이) 모든 학군이 예정된 학세권 단지로 자녀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하다.

오산세교1지구, 오산역 중심상권, 동탄신도시 내 중심상업시설도 가까워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근 개점한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따른 수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LG화학 오산테크센터, 지식산업센터(예정), 가장일반산단, 평택서탄일반산단, LG디지털파크산단 등 다양한 산업단지가 포진해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는 편리한 직주근접 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수많은 관련 업무 종사자를 중심으로 꾸준한 주택 수요가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도 한 몫해 단지 인근에는 근린공원과 수변공원이 들어설 계획이다. 또한 물향기수목원, 필봉산 등이 인접해 쾌적한 정주여건과 휴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민을 위한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오산 세교2지구 중흥S-클래스’는 남향 위주 배치와 4Bay 설계(일부제외)를 적용했다.

 또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인 59·72·84㎡과 77·84㎡를 적용했다. 여기에 어린이놀이터·작은도서관·휘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밖에 지상에 차 없는 안심설계와 스마트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편안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오산 세교2지구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은 청약 후 당첨자에 대해 계약 전 관람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