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코로나19에도 유통·은행 신입 채용…비대면 채용설명회 개최

등록 2021.10.20 04:05: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신입사원 모집 공고.(표=잡코리아 제공) 2021.10.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입사원 모집 공고.(표=잡코리아 제공) 2021.10.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신세계그룹과 현대백화점그룹 등 유통 대기업이 신입사원 모집에 나섰다. 현대오토에버가 하반기 신입사원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우리카드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밖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올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앞두고 오는 21일 오후 3시 비대면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올해 신입사원 모집을 시작해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신세계그룹 채용에는 신세계, 이마트, SSG.COM, 스타벅스코리아,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등의 계열사가 참여한다. 기졸업자 또는 내년 8월 졸업예정자 중 내년 3월 또는 7월에 입사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이후 프로페셔널 인턴십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면접전형 전에는 온라인인성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프로페셔널 인턴십'은 겨울방학 중 출퇴근 방식으로 실습을 한다. 채용기업별 자세한 직무소개는 신세계그룹 채용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신세계그룹 관계사 내 중복 지원은 할 수 없다.

현대백화점그룹도 2021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채용에는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 면세점 등의 계열사가 참여한다. 4년제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 직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단 글로벌 직무의 경우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를 제1언어로 사용하는 국가에서 5년 이상 체류경험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과 온라인역량검사 이후 1차 면접이 진행되고 글로벌 직무는 외국어면접이 진행된다.

이후 2차 면접에 이어 내년 1∼2월중 5주간의 인턴실습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채용기업별 자세한 직무는 현대백화점그룹 채용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2021 하반기 신입사원 대규모 채용을 통해 오는 26일 오후 1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차량전장SW개발', '차량전장SW품질', '차량응용SW개발', '차량응용SW품질', 'ICT', 'IT영업·사업기획' 등이다. 학사·석사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공제한은 없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인성검사 및 직무역량테스트(코딩·과제)를 진행하고, 1차, 2차 면접을 진행한다.

온라인 인성검사와 함께 진행되는 직무역량테스트는 모집분야별 상세 모집요강에 안내돼있다. 이 외에 각 모집분야별 상세 직무는 현대오토에버 채용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2021 하반기 일반직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시한은 오는 25일 오후 6시다.

모집분야는 마케팅, 영업, 캐피탈, 전략, 재무 등의 일반부문과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전략 수립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의 디지털부문이다. 학력 제한은 없고 회계사(KICPA, AICPA), 세무사, 공인노무사, 변리사, CFA Lv3 등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이 외에 모집분야별 우대하는 자격증 등의 상세 정보는 우리카드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리카드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필기전형과 1차 면접(실무진), 인성검사와 건강검진 이후 2차 면접(임원)으로 진행된다. 디지털부분의 경우 필기전형 내에 코딩테스트(지필)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오는 21일 오후 3시 비대면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 14일부터 운용, 마케팅, 관리 등 전 분야에서 신입사원 모집을 시작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이달 28일 오후 5시까지 입사지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원자들에게 채용 과정과 직무 내용 등에 대한 정보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인사담당자가 직접 채용 정보와 복리후생, 채용 기준 등을 공유하는 '인담자 TMI'를 비롯해 각 본부 직원에게서 직무별 필요 역량과 입사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직무꿀팁박스', 최근 입사한 사원들이 취업 에피소드와 실제 업무 등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선배사원 TMI'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서류전형과 직무적합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등의 절차로 이뤄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