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윤석열 측 "김종인 '주접' 발언은 尹 향한 게 아냐"

등록 2021.11.26 09:23: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보도를 향한 건지, 보도에 언급된 익명 관계자 향한 건지"

"적어도 윤석열에 대한 발언은 아니었다는 점이 확실하다"

"김종인-윤석열, 가치와 국정운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돼"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4일 밤 서울 종로구 인근의 음식점에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만찬회동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2021.11.2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4일 밤 서울 종로구 인근의 음식점에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만찬회동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2021.11.2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측은 후보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사이의 갈등에 대해 "만나서 얼마든지 대화가 되고 있는 과정"이라며 몇몇 언론을 통해 "조금 다른 방식으로 언급되는 일들에 대해 걱정이 크다"고 했다. 당사자들은 충분히 소통하고 있는데도 소수의 관계자들이 언론을 통해 두 사람의 갈등을 증폭시키고 있다는 우려다.

김병민 국민의힘 선대위 대변인은 26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전날(25일) 김 전 위원장이 '주접을 떤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윤석열 후보에 대한 거친 표현은 아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김종인 위원장이 있는 광화문 사무실에는 거의 많은 기자 분들이 상주하다시피 현재 취재를 위해서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며 "질문이 익명을 기반으로 했던 김종인 위원장에게 매우 불편한 뉴스에 대한 입장을 물어보는 것 같았고 거기에 나온 얘기들이 대한 아주 거친 표현이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후보에 대한 거친표현이 아니라 익명을 전제로 나왔던 갈등이 증폭되는 뉴스에 대한 언급이었다"고 정리했다. 이어 "(최후통첩을 발언한) 관계자에 대한 표현인지 그 관계자 표현에 실은 기사 전체에 대한 언급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윤석열 후보에 대한 코멘트는 아니었다는 점은 확실하다"고 했다.

앞서 김 전 위원장은 서울 종로구 광화문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나한테 최후통첩을 했다고 주접을 떨어놨던데, 내가 그 뉴스 보고 잘됐다고 했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실제 수요일(24일) 저녁에 두 분이 만나서 만찬을 갖지 않았습니까? 자리도 굉장히 화기애애했고 만나서 얼마든지 대화가 되고 있는 과정인데 이게 밖으로 전해지면서 조금 다른 방식으로 언급되는 일들에 대해서 걱정이 좀 크다"고 했다.

그는 특히 선대위 산하 '약자와의 동행위원회'를 윤 후보가 직접 이끌게 됐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약자와의 동행위원회는) 김종인 위원장이 비상대책위원회이던 시절 당헌당규를 개정해서 상설위원회를 만들게 됐다. 그만큼 상호 가치와 철학 그리고 국정운영에 대해서 (윤 후보와 김 전 위원장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금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이 조금 지연되고 있는 모습에 대한 비판적 견해를 주는 것도 일부 당연할 수 있다"면서 "지금은 복잡한 상황을 서둘러 수습하고 또 더 좋은 모습의 선대위 구성을 위해서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될 때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