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구소식]경북대병원, 심뇌혈관질환 바로알기 달력 배부 등

등록 2021.12.07 15:10:1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경북대병원, 심뇌혈관질환 바로 알기 달력 배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북대병원, 심뇌혈관질환 바로 알기 달력 배부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경북대병원 대구·경북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는 심근경색증과 뇌졸중에 관한 주요 정보들이 담긴 심뇌혈관질환 바로알기 2022년 벽걸이 달력 1000부를 제작해 경북 취약지역 32개 마을회관에 배포했다고 7일 밝혔다.

심근경색증과 뇌졸중은 사망의 주요 원인으로, 증상을 인지하면 즉시 119에 연락해 심뇌혈관질환 전문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환자의 생명에 매우 중요하다.

심근경색증의 대표적 증상은 갑작스러운 가슴 통증, 팔, 등, 목, 턱의 통증, 어지러움, 식은땀, 메스꺼움, 호흡 곤란이며 뇌졸중의 대표적 증상은 갑작스런 한쪽 팔이나 다리 마비, 말 장애, 얼굴 마비이다.

◇영남대병원 장철훈 교수, 제13대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 회장 선출

영남대병원 장철훈 교수는 2021년도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 정기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제1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7일 밝혔다.

장 교수의 임기는 오는 2023년 11월까지다.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는 1996년에 창립된 대한뇌혈관내수술연구회를 효시로 하며 올해 대한의학회 준회원학회로 인준돼 뇌혈관내치료 영역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학회로 인정받았다.

현재 관련 분야 약 500여 명의 회원이 가입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구공업대, 행복주택 건설공사 현장 견학

대구공업대학교 건축과는 대구 도남 A-1블럭 행복주택 건설공사 현장견학을 교내 산학맞춤형 주문식 교육과정(스마트 건축 전문가 양성과정)의 일환으로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장견학지인 대구 도남 A-1블럭으로 시공사는 서한이 맡아서 내년 8월 입주 예정으로 행복주택과 국민임대 세대로만 이뤄져 있는 800여 가구 건설공사현장이다.

현재 공정률 70%로 골조공사가 마쳐진 상태로 내부 마감 공사 위주로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대경대, 학과 맞춤형 창업 지원 모듈 프로그램 운영

대경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예체능 및 인문사회계열 재학생의 취창업 의욕고취 및 성공 취·창업을 위해 'Creative-Up 창업(작) 지원 모듈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총 3가지 모듈(Module)로 구분돼 진행된다.

Module1(Creative-Up Lecturing)은 재학생들의 성공 창업을 위한 One-on-One 컨설팅 및 비즈니스연계 창업 코칭지도, Module2(Creative-Up Exposition)는 학생들의 창작 작품을 공연·전시를 통해 완성도를 높이고 지식재산권 확보 연계를 통한 실전 창업의 기회를 부여한다.

Module 3(창업 등록 지원)은 사업자 등록을 지원하여 재학생들의 창업 성공률을 제고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