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윤석열, QR 패싱에 '과태료 처분'…"더 철저하게 챙기겠다"

등록 2022.01.14 17:29: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참모진들이 휴대폰 가져가서 했다는데 착오 있었던 듯"

靑, 尹 겨냥 "대안 제시하라"…尹 "제가 곧 알려드리겠다"

[창원=뉴시스] 김선웅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경남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에서 연설을 마친 후 당원 환호에 화답하고 있다. 2022.01.14. mangusta@newsis.com

[창원=뉴시스] 김선웅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경남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에서 연설을 마친 후 당원 환호에 화답하고 있다. 2022.01.14. [email protected]


[서울·창원=뉴시스] 양소리 권지원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선거운동 과정에서 실내에 입장하며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을 위한 QR코드를 찍지 않아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됐다.

14일 윤 후보는 경상남도 창원에서 '경남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를 마친 뒤 "QR코드를 제가 잘 챙기지를 못했다. 같이 동행한 참모들이 휴대폰을 가져가서 했다는데 착오가 있었던 듯 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철저하게 챙기겠다"고 했다.

이날 방역당국은 지난해 12월 28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엠버서더 서울에서 열린 '국가균형 발전을 위한 지방소멸대응특별법안 국회 발의 간담회'에 참석했던 윤 후보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증명하는 QR코드 스캔 등을 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방역당국은 신고가 접수돼 확인한 결과 윤 후보는 QR코드뿐만 아니라 수기명부 작성 등 아무런 방역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고 했다.

윤 후보의 과태료 처분 결정은 그가 최근 '방역패스를 철회하겠다'고 주장한 가운데 나와 더욱 논란이 되는 중이다.

윤 후보는 지난 11일 "비과학적 방역패스 철회, 9시 영업제한 철회, 아동·청소년 강제적 백신접종 반대"라고 페이스북에 썼다.

윤 후보는 지난 9일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서 "비과학적 주먹구구식 방역패스 정책을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청와대는 이같은 비판에 근거 없는 정치 공세라며 반발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춘추관 브리핑에서 "일각에서는 명확한 근거 없이 방역지침을 비과학적이라고 비판하며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며 "그렇다면 다른 대안을 제시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 수석이 특정인을 지목하지는 않았지만 윤 후보를 겨냥한 비판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윤 후보는 '대안을 제시하라'는 청와대의 이같은 지적에 "청와대가 대안을 제시하는 게 정도(正道) 아니겠나"라며 "대안이 없다면 제가 곧 알려드리겠다"고 대응했다.

한편 윤 후보는 현재 3차인 부스터샷까지 접종을 완료한 상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