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진규·백승호 2G 연속골' 한국, 몰도바에 2-0 리드(전반 종료)

등록 2022.01.21 20:51: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15일 아이슬란드전 이어 나란히 골맛

[서울=뉴시스]축구 국가대표 김진규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서울=뉴시스]축구 국가대표 김진규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축구 국가대표 김진규(부산)와 백승호(전북)가 나란히 A매치 2경기 연속으로 골을 터뜨리며 파울루 벤투 감독을 흐뭇하게 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1일 오후 8시(한국시간) 터키 안탈리아의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몰도바와 평가전에서 김진규, 백승호의 골을 앞세워 2-0으로 앞서며 전반을 마쳤다.

김진규, 백승호는 지난 15일 아이슬란드(5-1 승)와 평가전에 이어 A매치 2경기 연속 골 사냥에 성공했다.

김진규는 A매치 데뷔 무대였던 아이슬란드전에서 1골 1도움을 올렸다.

아이슬란드를 상대로 자신의 A매치 1호골을 기록한 백승호는 이날도 멋진 중거리슛으로 골을 추가했다.

벤투 감독은 조규성(김천)과 김건희(수원)를 최전방 투톱으로 배치했다.

2선에서 송민규(전북), 권창훈(수원)에게 지원하도록 했고, 김진규, 백승호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김진수(전북), 김영권(울산), 박지수(김천), 이용(전북)이 포백을 구성했고, 골문은 김승규(가시와 레이솔)가 지켰다.

김진규가 전반 19분 팽팽한 균형을 깼다.

권창훈이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가 골키퍼 손에 맞고 넘어가자 침착하게 오른발 논스톱슛으로 연결해 몰도바의 골망을 흔들었다.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15일 터키 안탈리아 마르단스타디움에서 열린 남자 축구 A대표팀 대한민국 대 아이슬란드 친선경기에서 한국 백승호가 득점, 김태환 김진규와 하이파이브 하며 기쁨을 나누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2022.01.15. chocrystal@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15일 터키 안탈리아 마르단스타디움에서 열린 남자 축구 A대표팀 대한민국 대 아이슬란드 친선경기에서 한국 백승호가 득점, 김태환 김진규와 하이파이브 하며 기쁨을 나누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2022.01.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전반 32분에는 백승호가 추가골을 넣었다. 페널티박스 정면 외곽에서 얻은 프리킥 기회에서 강력한 오른발슛으로 몰도바의 수비벽을 무력화했다.

몰도바 골키퍼의 시야를 방해하기 위해 수비벽 옆에 자리했다가 슈팅 순간에 피한 김건희의 움직임도 좋았다.

몰도바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81위의 약체다.

벤투호는 오는 27일 레바논, 다음달 1일 시리아와의 2022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7·8차전을 앞두고 이달 9일부터 터키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다.

국제축구연맹(FIFA) A매치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유럽에서 활약 중인 해외파들은 합류하지 못했다.

K리그 소속 25명과 일본 J리그 소속 2명, 총 27명으로 구성됐다. 벤투 감독은 전지훈련과 평가전 내용을 토대로 중동 2연전 엔트리를 확정할 계획이다.

전지훈련에 동행하지 못한 해외파 황의조(보르도), 김민재(페네르바체), 정우영(알사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황인범(루빈 카잔), 이재성(마인츠)은 앞서 선발을 결정했다. 부상에서 회복 중인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은 보류다.

벤투호는 22일 터키 이스탄불로 이동해 훈련을 진행하다가 25일 레바논으로 이동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