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무료체험·스마트 '실력 다지기'…겨울방학 새학기 학습 열전

등록 2022.01.25 04:3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교육업계, 학습 프로그램 잇따라 선보여

[서울=뉴시스] 초등 푸르넷.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초등 푸르넷.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겨울방학은 새 학년 진학을 앞두고 기초 실력을 쌓고 그동안 부족했던 과목을 학습 해볼 수 있는 좋은 시기다. 교육업계도 새학기를 앞두고 겨울방학을 보내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금성출판사의 유아·초중생 대상 전문 학습 프로그램 푸르넷은 전 9종의 상품을 5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무료체험을 진행한다. 무료체험 신청 시 학습지도교사의 오프라인 1대1 학습 지도와 온라인 강의 학습이 더해진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학습자의 성격유형과 학습능력 등을 살펴볼 수 있는 '3Q·종합특성검사'도 제공된다.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맞춤 지도 학습을 받아볼 수 있다.

장원교육은 28일까지 장원화상영어 무료 체험 서비스를 실시한다. 장원화상영어는 원어민 강사에게 일대일로 화상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등부터 성인까지 개별 학습자 수준에 따른 맞춤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서울=뉴시스] 좋은책신사고 '쎈'.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좋은책신사고 '쎈'.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모든 수업은 온라인 비대면 화상영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학습자 수준과 연령에 따라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초학습자 과정, 발음, 트리토킹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이 마련돼 있다. 지금까지 해당 수업을 체험해본 적이 없는 초중고 학생과 성인이라면 누구나 2회 무료체험을 이용할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의 대표 수학 참고서 '쎈'은 겨울방학 신학기 대비 교재로 매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쎈 수학'은 수학 실력을 체계적으로 다질 수 있도록 모든 문제를 유형별, 난이도별로 분류해 기존 참고서들과의 차별화에 나섰다. 문제를 A·B·C 3단계 난이도별로 구성해 체계적인 수학 실력 향상이 가능하다.

[서울=뉴시스] 웅진씽크빅 '스마트 바로쓰기'.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웅진씽크빅 '스마트 바로쓰기'.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웅진씽크빅은 맞춤법과 어휘력 향상을 위한 국어 기초강화학습 '스마트 바로쓰기'를 출시했다. 스마트 바로쓰기는 초등교과에 등장하는 어휘와 맞춤법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쓰기실력을 키워주는 초등 저학년 대상 학습 프로그램이다.

만화와 예문, 노래로 맞춤법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따라 써보면서 정확한 표기법을 익힐 수 있다. 교과 어휘와 연관어 학습으로 어휘력도 확장할 수 있다. 틀리게 쓴 낱말을 고쳐 써보고 디지털 음원으로 받아쓰기 시험도 볼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겨울방학은 자신의 학습 유형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우며 새학기에 대비해야 하는 시기"라면서 "새학기를 맞아 새로운 학습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온라인 강의 위주의 주입식 수업이 아닌 교사와 학습자가 상호 소통하며 학습할 수 있는 수업 환경인지, 학습자의 성격유형이나 능력에 맞춰 개별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인지 등을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