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명절 차림상부터 e쿠폰까지"…이색 선물 속속 출시

등록 2022.01.28 10:07:26수정 2022.01.28 12:05: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식품업계, 간편한 명절 상차림 돕는 제품들 전면에 내세워

외식업계, 간편한 선물 돕는 e쿠폰 출시 및 프로모션 전개

"명절 차림상부터 e쿠폰까지"…이색 선물 속속 출시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식품·외식업계가 언택트 설 명절을 겨냥한 이색 선물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식품업계는 간편하게 명절 음식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프리미엄 차례상을 내놓거나 소포장 명절 음식 등을 선보였다. 외식업계는 선물용 e쿠폰 판매와 온라인을 활용한 프로모션에 힘을 주는 모습이다.

28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전날 자정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만4518명을 기록했다. 이틀 연속 1만명대의 확진자가 나왔으며 역대 최다치를 경신했다.

오미크론 확산세가 심각해지자 정부는 방역·의료체계를 전환하는 한편 올해 설 연휴 기간동안에도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을 6명으로 적용하고 식당에 적용되는 방역패스를 유지키로 했다.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지는 강도높은 방역 기준이 올해 설 명절에도 이어짐에 따라 설 연휴 기간 중 가족들의 모임도 최소화될 전망이다. 이에 식품·외식업계도 언택트 설 명절을 겨냥한 프로모션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8일까지 CJ더마켓에서 실속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비비고 왕교자, 모둠잡채, 동그랑땡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비비고 제주바다 은갈치구이 세트', 햇반솥반 꿀약밥 세트 등을 판매한다.

밀키트 브랜드 쿡킷도 가족과 함께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메뉴 4종을 판매한다. 신메뉴 4종은 '전복수삼소사태찜', '매생이굴떡국', '소고기버섯듬뿍잡채', '소고기육전과 모둠전' 등으로 온 가족이 즐기는 명절 음식으로 제격이다.

대상은 설 명절 집콕을 하는 이들을 겨냥해 보양식과 안주로 제격인 메뉴들로 엄선한 청정원 집콕세트를 선보였다. ▲건강보양한식세트 ▲진수성찬세트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 ▲홈술 소주안주세트 ▲홈술 맥주안주세트 등이다.

지난 추석 때 큰 인기를 끌었던 나만의 팬트리세트도 선보인다. 팬트리세트는 3단 조립식 팬트리에 국탕찌개류를 비롯해 카레, 짜장 등 레토르트 식품과 미원라면 등 식사 대용 간편식 15종으로 구성됐다.

일화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소담찬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뼈 없는 황제 갈비찜'과 '한우양념구이'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뼈 없는 황제 갈비찜은 최상급 호주산 청정우를 사용해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한우양념구이는 한우 1등급 이상의 목심을 사용했다. 여기에 소담찬의 비법이 담긴 소스와 5일간의 저온 숙성을 통해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으며 무주 특산물인 머루로 새콤달콤한 풍미를 더했다.

"명절 차림상부터 e쿠폰까지"…이색 선물 속속 출시


오뚜기는 설 대표 음식인 떡만둣국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만두류 제품으로는 X.O. 교자 고기&제주마늘, X.O. 교자 새우&홍게살을 선보였다. 두 제품은 진공상태로 만두피를 만드는 유수진공반죽법을 적용했다.

오뚜기 '옛날 사골곰탕'은 100% 사골을 장시간 고아 구수하고 진한 국물 맛이 특징으로 떡만둣국 뿐만 아니라 김치찌개, 미역국, 육개장 등 각종 국물요리의 밑국물로 활용도가 높다.

잡채를 봉지라면 형태로 만든 옛날 잡채도 간편한 설 음식 차림을 돕는다. 옛날 잡채는 당면 재료로 감자와 녹두 전분을 사용했으며 건더기 스프에는 표고버섯, 목이버섯, 당근, 청경채 등을 푸짐하게 넣었다.

신세계푸드는 올반 소불고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0% 청정 호주산 소고기를 엄선, 살코기가 풍부한 척롤 부위만 사용했다. 1.6㎜ 두께로 얇게 썰어 최적의 식감을 살렸으며 과일과 채소, 국내산 흑마늘로 만든 양념으로 재웠다.

재료 준비에 손이 많이 가는 전과 완자도 간편식으로 판매되고 있다.

오뚜기의 '초간편 감자전 믹스는 밀가루를 넣지 않고 양질의 감자 원료를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감자의 식감이 살아있는 감자그릿츠와 감자분말을 첨가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는 '계란옷을 입혀 더 맛있는 고기완자'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도톰하고 큼직하게 빚은 고기완자에 국산 계란옷을 입힌 후 오븐에 골고루 구워냈다.

"명절 차림상부터 e쿠폰까지"…이색 선물 속속 출시


외식업계는 온라인을 활용한 프로모션에 적극적인 모습이다. 모바일·온라인로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다 받는 이의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선물할 수 있다는 점을 적극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다음달 3일까지 해피오더, 배달의 민족, 요기요, 카카오톡, 쿠팡이츠 등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 시 하프갤론을 패밀리 사이즈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30일까지 해피오더, 카카오톡, 배달의 민족을 통해 사전 픽업 예약을 하면 하프갤론은 6000원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레디팩은 3+1으로 구매 가능하다.

도미노피자는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모바일 상품권(도미노콘)을 선보였다. 다음달 3일까지 모든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도미노콘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미노콘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장수 제한 없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에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포테이토피자(L) 도미노콘을 지급한다.

이디야커피는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 ▲커피믹스 선물세트 ▲티 컬렉션 선물세트 ▲드립커피 선물세트 ▲과일청 선물세트 등을 선보였다.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는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비대면 구매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교촌치킨은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친구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교촌치킨을 친구로 추가하면 오리지날 치킨 4종을 2000원 할인하는 쿠폰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설에도 비대면 명절이 예상됨에 따라 식품업계는 편리함을 앞세운 제품을 전면에 내세운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고 외식업계는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e쿠폰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