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공항철도, 직통열차 온라인 예약 12일 재개

등록 2022.05.04 15:10:2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역↔인천공항 무정차 운행 '급행열차'

예약사이트서 승차권 구매시 500원 할인

승차권도 기존 카드에서 QR 승차권 변경

[인천공항=뉴시스] 홍찬선 기자 = 공항철도는 오는 30일 운행을 재개하는 직통열차의 온라인 예약발매 시스템을 이달 12일부터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예약발매사이트 화면. (사진=공항철도 제공) 2022.05.04.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공항=뉴시스] 홍찬선 기자 = 공항철도는 오는 30일 운행을 재개하는 직통열차의 온라인 예약발매 시스템을 이달 12일부터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예약발매사이트 화면. (사진=공항철도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이달 말 운행이 재개되는 공항철도 직통열차의 온라인 예약 발매시스템이 문을 연다.

공항철도는 오는 30일 운행을 재개하는 직통열차의 온라인 예약 발매시스템 운영을 이달 12일부터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공항철도의 직통열차는 서울역에서 인천공항1, 2터미널역까지 무정차 운행하는 급행열차이다.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43분이 소요되며 성인 1인 기준 편도 운임은 9500원이다.

이번에 운영을 시작하는 예약발매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승차권을 구입하면 500원이 할인된 9000원에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직통열차 승차권을 구매하려는 승객은 오는 12일부터 예약발매사이트와 공항철도 직통열차 앱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PC로 예매한 경우 승차권을 미리 출력해야하고, 모바일 앱의 경우에는 메인화면에서 예약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직통열차 승차권은 기존 카드 형태에서 QR 승차권으로 변경된다. 이용시 QR코드를 게이트에 인식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도입되는 QR승차권 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승차권 사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수집·관리하는 방식으로 개발돼 타 철도승차권에서 사용된 QR 승차권의 인식오류 등의 문제를 최소화했다고 공항철도는 설명했다.

이후삼 공항철도 사장은 "공항철도의 직통열차 예약발매시스템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이용객의 편의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달 30일부터 운행이 재개되는 직통열차는 인천공항과 서울역 편도 52회를 운행된다. 서울역 출발 첫차는 오전 6시10분, 막차시각 오후 10시50분이다. 또한 인천공항2터미널역의 첫차는 오전 5시15분, 막차는 오후 10시40분에 서울역으로 출발한다.

또한 내달 직통열차의 재개로 운영을 중단했던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의 탑승수속과 출국심사서비스도 재개한다.

앞서 공항철도의 직통열차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인천국제공항 입국객의 대중교통 이용이 제한되면서 지난 2020년 4월1일부터 직통열차의 운행이 중단됐다. 이후  코로나19로 위축됐던 항공업계를 돕기 위해 일반열차보다 시설이 좋은 직통열차를 일반노선에 배치해 승객들을 수송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