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국힘 조배숙, ‘전북도민 성공시대’ 선대위 발대식

등록 2022.05.17 15:51:2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힘 있는 도지사’ 당선으로 ‘새 전북, 대변화의 새 시대 열자’ 결의

[전주=뉴시스] 17일 조배숙 국민의힘 전북지사후보 선거캠프에서 열린 선대위 발대식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17일 조배숙 국민의힘 전북지사후보 선거캠프에서 열린 선대위 발대식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국민의힘 조배숙 전북지사 후보가 17일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 체제에 돌입했다.

이날 조 후보 선거캠프에서 열린 선대위 발대식에는 하종대, 정운천 총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주건국, 김동수 공동선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국민의힘 단체장·광역·기초의원 후보자, 도당 관계자, 지지자 등이 함께 했다.

최현석 도당 청년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발대식은 하종대 총괄선대위원장의 축하인사와 조배숙 후보의 인사말씀 순서로 진행됐다.

하종대(전 채널A 앵커) 총괄선대위원장은 “조배숙 전북도지사 후보의 ‘전북도민 성공시대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을 축하드린다”며 “민주주의의 완성은 골고루 잘사는 것이다. 대한민국 최초 타이틀을 많이 갖고 있는 조배숙 후보를 최초의 여성 전북도지사로 당선시켜 전북을 골고루 잘사는 고장으로 변화시키는 새역사를 만들자”며 조 후보의 지지를 당부했다.

조배숙 후보는 “전북이 국민의힘의 험지인 것 잘 알고 있다. 전북을 일당 독점에서 탈피시키기 위해 출마했다. 지역을 돌아보니 상상외로 지지자들과 격려하는 도민들을 많이 만나 시간이 갈수로 힘이 난다. 당선이 목표다. 후보가 필사의 각오로 뛸 것이니 여러분도 일당백, 일당천, 일당만의 마음으로 뛰어주기 바란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선대위 발대식 마지막은 총괄선대위원장과 공동선대위원장으로부터 ‘더 열심히 뛰라’는 의미로 조 후보에게 운동화를 전달하는 ‘필승기원 퍼포먼스’를 끝으로 발대식을 마쳤다.

한편 조배숙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김관영 후보와 경쟁하게 된다.

[전주=뉴시스] 17일 조배숙 국민의힘 전북지사후보 선거캠프에서 열린 선대위 발대식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17일 조배숙 국민의힘 전북지사후보 선거캠프에서 열린 선대위 발대식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조배숙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명단

▲총괄선대위원장 정운천(국회의원), 이용호(국회의원), 양정무(랭스필드 대표), 이충상(경북대 로스쿨 교수), 하종대(전 채널A앵커)
▲명예선대위원장 조남조(전 도지사)
▲상임고문 조철헌, 김영구, 유홍렬, 전희재, 태기표, 이건식, 유유순
▲공동선대위원장 주건국, 김동수, 허남주, 박성태, 김경안, 임석삼, 나경균, 김항술, 신현갑, 김지광(청년)
▲정책자문위원장 김인수, 오용기, 박헌용, 마용권
▲전략기획위원장 송영남, 천상덕
▲여성가족위원장 오경희
▲장애인정책위원장 김양옥
▲노인위원장 오영규
▲여성위원장 허금석, 장인경
▲청년위원장 김부겸, 주영광
▲대학생위원장 이후동, 조수민
▲총괄선대본부장 김상휘
▲본부장 오동훈
▲전략기획본부장 천서영
▲유세본부장 최현석, 조직환
▲공명선거본부장 오운석, 오윤선
▲대변인단장 이태한
▲대변인 문정선
▲수행실장 한성숙, 정국진
▲특보단 이혁균
▲홍보특보 정영환 등 총 352명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