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군인 3명과 우크라 소녀 집단 성폭행한 21세 러군 신원 공개

등록 2022.05.18 11:29:18수정 2022.05.19 10:04:2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가정집 침입 후 가족 총으로 위협…지하실에 가둬 성폭행

우크라이나 보안국 "러 전범 1140명 확인…모두 처벌할 것"

피해자 수치심에 신고 꺼리기도…지원 위해 특별팀 구성도

[서울=뉴시스] 17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보안국(SBU)이 우크라이나 소녀를 집단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러시아 군인 파사코프 불랏 레나로비치의 신원을 공개했다. 오른쪽은 레나로비치가 어머니로 추정되는 여성과 예복을 입고 서 있는 모습. (사진=우크라이나 보안국 트위터 갈무리) 2022.05.18.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17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보안국(SBU)이 우크라이나 소녀를 집단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러시아 군인 파사코프 불랏 레나로비치의 신원을 공개했다. 오른쪽은 레나로비치가 어머니로 추정되는 여성과 예복을 입고 서 있는 모습. (사진=우크라이나 보안국 트위터 갈무리) 2022.05.18.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수진 인턴 기자 = 우크라이나 민간인 가족을 지하실에 가두고 어린 소녀를 집단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20대 초반 러시아 군인의 신원이 공개됐다.

17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보안국(SBU)은 이날 수도 키이우 인근 한 가정집에 침입해 집단 성폭행을 저지른 혐의를 받는 러시아 중부 타타르스탄공화국 출신 군인 파사코프 불랏 레나로비치(21)의 신원을 공개했다.

레나로비치는 집에 있던 어린 소녀를 제외한 가족들을 총으로 쏘겠다고 위협하며 지하실에 가둔 뒤, 러시아 군인 3명과 함께 소녀를 집단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SBU는 레나로비치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와 인근 마을을 점령하는 동안 민간인을 상대로 여러 전쟁 범죄를 저지른 것을 확인했다며 "키이우 지방 검찰청 감독하에 레나로비치에게 전쟁법 및 관습 위반 혐의를 부재중 통보했다"고 밝혔다.

레나로비치는 러시아 연방 중부 군구 제2근위군 제30기동소총여단에서 복무 중이다. 현재 행방은 불명이며, 돈바스에 재배치 됐을 것으로 추정된다.
[서울=뉴시스] 17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보안국(SBU)이 우크라이나 소녀를 집단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러시아 군인 파사코프 불랏 레나로비치(3명 중 왼쪽)의 신원을 공개했다. (사진=우크라이나 보안국 트위터 갈무리) 2022.05.18.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17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보안국(SBU)이 우크라이나 소녀를 집단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러시아 군인 파사코프 불랏 레나로비치(3명 중 왼쪽)의 신원을 공개했다. (사진=우크라이나 보안국 트위터 갈무리) 2022.05.18. *재판매 및 DB 금지


SBU는 페이스북을 통해 "우크라이나는 모든 전범에게 형사 책임을 묻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당국 조사에 따르면 지금까지 우크라이나 민간인에게 잔학 행위를 저지른 러시아 군인은 1140명 확인됐다. 그 중에서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마을을 점거하는 동안 벌어진 최소 10건의 성폭행 수사를 하고 있으며, 아동과 남성 피해자를 포함해 더 많은 조사가 앞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다만 많은 피해자들이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와 수치심 때문에 범죄 피해 신고를 꺼리는 것으로 추정된다.

러시아가 현재 우크라이나 남부와 동부 많은 지역을 점령 중인 만큼, 러시아군이 자행하고 있는 정확한 전쟁 범죄 규모는 파악되지 않고 있다.

카테리나 파블리첸코 우크라이나 내무부 차관은 지역 사회에 러시아 군인들의 성폭력 관련 전쟁 범죄 신고 방법을 알리고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 경찰팀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