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전KDN '에너지 ICT솔루션' 국제전기전력전시회서 주목

등록 2022.05.18 14:42: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업용 모바일 보안·전력·에너지 ICT 솔루션 4종 출품

[서울=뉴시스]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2 국제전기전력전시회'가 개막한 가운데 한전KDN 부스 앞에 모인 관람객들이 전시품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한전KDN 제공) 2022.05.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2 국제전기전력전시회'가 개막한 가운데 한전KDN 부스 앞에 모인 관람객들이 전시품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한전KDN 제공) 2022.05.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뉴시스] 이창우 기자 = 국내 유일의 에너지ICT 공기업인 한전KDN이 국내 최대 규모의 전기전력 전시회에서 뛰어난 기술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전KDN은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국제전기전력전시회'에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과 보안·전력·에너지 ICT 솔루션 등 총 4종을 출품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인 국제전기전력전시회는 국내외 주요 업체들이 참가해 전력 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미래 트렌드 기술과 전기전력설비, 스마트그리드 등을 한눈에 보여준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전KDN은 '분산형전원 출력제어 단말장치', '배전자동화 단말장치', '풀(Full) 디지털 변전소용 송변전자동화장치', '기업용 모바일 보안 솔루션(모비카.MobiCa)' 등 4종의 솔루션을 전시 중이다.

이중 '분산형전원 출력제어 단말장치'는 기존의 전력계통에 태양광, 풍력과 같은 재생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연계시키고, 분산형 전원으로 인한 선로의 전력품질 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주요 기능으로 분산형 전원 연계점 전압이 규정 범위를 초과할 경우 이를 제어하는 능동전압제어 기능과 비상시 전력수급 불균형 해소를 위한 인버터 직접 출력제어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배전자동화 단말장치'는 배전자동화 시스템의 원격 운영에 핵심적인 구성요소로 배전선로의 데이터 취득과 개폐기의 감시·제어 역할을 수행하는 단말장치이다.

함께 출품한 'Full 디지털 변전소용 송변전 자동화 장치'는 디지털 변전소를 구현하는데 핵심이 되는 장치로써 변전소 설비정보의 100% 디지털 전환을 통해 종전 전력케이블 시설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기업용 모바일 보안 솔루션 모비카'는 허가되지 않은 단말기의 카메라, 블루투스, SNS 등 하드웨어와 어플리케이션을 통제하는 보안기능과 모바일 단말기를 이용한 기업의 다양한 업무처리를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내부정보 유출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기업 내외부 지원 리스크를 방지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업무환경 조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한전KDN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전시회 부스 별도 공간에 '2022년도 중소기업 지원'에 관한 프로그램 안내·상담 코너를 설치·운영 중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최근 전력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화가 급격히 진행되고 있다"면서 "한전KDN의 최신 ICT기술력을 반영한 다양한 에너지 솔루션과 디지털화에 따른 보안솔루션 등을 국제전기전력전시회를 통해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사업 다각화를 위한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