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K에코플랜트-GS건설, '청주 SK VIEW 자이' 6월 분양

등록 2022.05.19 11:27: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전용 면적 59~101㎡…1097가구 일반 분양

SK하이닉스·LG화학 등 일반산업단지 근접

청주 SK VIEW 자이 투시도(사진 제공=SK에코플랜트)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 SK VIEW 자이 투시도(사진 제공=SK에코플랜트)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SK에코플랜트와 GS건설이 내달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일원에 '청주 SK VIEW 자이'를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주거선호도가 높은 봉명동에 위치한데다 청주 최초의 'SK뷰'와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자이' 브랜드와의 만남으로 지역 일대의 수요자들에게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봉명 주공아파트 1단지 일원을 재건축하는 청주 SK뷰 자이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총 1745가구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101㎡ 109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다.

주택형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A 125가구 ▲59㎡B 110가구 ▲59㎡C 90가구 ▲74㎡ 262가구 ▲84㎡ 450가구 ▲101㎡ 60가구로 실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 위주로 구성됐다.

청주 SK뷰 자이는 청주 원도심인 봉명동에 들어서는 만큼 교통, 학군, 생활, 문화를 아우르는 풍부한 주거 인프라를 두루 갖춘 우수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우선 청주를 좌우로 관통하는 8차선 직지대로와 마주하고 있어 청주역, 청주IC, 서청주IC, 청주공항, 터미널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청주에서 강원권을 연결하는 충청내륙고속도로(예정)와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북청주역(예정) 개발사업 등도 진행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바로 앞 봉명초가 있고, 봉명중, 청주고, 충북대, 한국폴리텍대, 청주대 등 주변으로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아울러 롯데아울렛, 현대백화점, 청주농수산시장은 물론 청주시청, 충청북도청, 충북대병원 등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맞은편에는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으며, SK하이닉스, LG화학 등에 약 3만여 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월 정부의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청주 오창과학산업단지 일대가 2차전지 특화단지로 지정돼 이에 따른 간접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방사광가속기, 청주테크노폴리스, 청주밀레니엄타운 등 개발사업들도 예정돼 있다.

청주 운천공원, 흥덕사지, 고인쇄박물관, 예술의전당, 종합운동장 등 여가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명소도 가깝다. 특히 흥덕사지와 고인쇄박물관 일대는 직지문화특구로 지정돼 차 없는 거리, 휴게공간, 전통문화학교 조성 등 활성화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흥덕사지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세계 최고(最古) 금속활자본 직지를 발간한 유적지다.

분양 관계자는 "새 아파트 공급 물량이 부족했던 청주 봉명동에 메이저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분양 소식에 소비자들의 기대가 크다"며 "직지대로로 연결되는 청주 최고의 입지에 학세권, 산업단지 직주근접 등 미래가치도 높아 분양 전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