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핫스탁]원전주·LG이노텍·HK이노엔

등록 2022.05.23 09:36: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원전주, 한-미 원전동맹 소식에 일제히 강세

LG이노텍, 아이폰 전면카메라 탑재에 상승

HK이노엔, 위궤양치료제 필리핀 FDA 승인에 급등

[핫스탁]원전주·LG이노텍·HK이노엔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원전주 = 한국과 미국의 원전동맹 소식에 장 초반 원자력발전과 관련된 종목들의 주가가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23일 오전 9시18분 현재 보성파워텍은 전 거래일 대비 500원(7.59%) 오른 70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에이치아이는 11.73% 급등하고 있고, 우리기술(4.70%), 두산에너빌리티(1.7%)도 강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1~22일 동알 열린 한미정상회담에서 한국과 미국은 제3국의 원전 수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미국 주도의 '제3국 SMR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한국이 참여하고 한·미 원전 기술 이전·수출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에도 합의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정상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신형 원자로와 소형모듈원자로(SMR)의 개발과 수출 증진을 위해 양국 원전 산업계가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LG이노텍 = LG이노텍이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애플 아이폰14 전면 카메라에 탑재된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시간 LG이노텍은 전 거래일 대비 2만2000원(6.38%) 오른 36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14 전면 카메라에 LG이노텍제품을 탑재하기로 확정하고 주요 협력사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이노텍은 아이폰 14 전면 카메라 양산 준비에 들어갔다.

LG이노텍이 아이폰 전면 카메라에 탑재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간 아이폰 전면 카메라는 중국 업체와 일본 샤프가 주요 공급사였다. 애플은 내년에 출시되는 아이폰15 전면 카메라에 LG이노텍 제품을 탑재할 계획이었으나 일정을 앞당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중국 카메라 업체의 품질테스트에서 품질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HK이노엔 = HK이노엔이 필리핀 식약청(FDA)으로부터 위궤양치료제 품목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에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같은 시간 HK이노엔은 전 거래일 대비 6000원(14.96%) 오른 4만6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 급등은 HK이노엔의 위궤양치료제가 필리핀에서 품목 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으로 풀이된다. 이날 개장 전 HK이노엔은 필리핀 FDA로부터 위궤양 치료제인 케이캡정의 필리핀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공시했다.

케이캡정은 위벽에서 위산을 분비하는 양성자 펌프를 가역적으로 차단해 산분비를 억제하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이다. 기존의 양성자펌프억제제(PPI)계열 제품 대비 약효가 빠르고, 식전·식후 상관없이 복용이 가능한 점, 밤 중에 위산이 분비되는 것을 억제하는 등의 강점을 지녔다.

회사 측은 "케이캡정 완제품을 수출하고 필리핀 파트너사와 현지 시장 특성에 맞는 판매전략을 수립해 마케팅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