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쿠첸, 미혼모복지시설에 주방가전 기부 등

등록 2022.05.23 16:20:3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광명아우름 미혼모복지시설에 주방가전을 기부한 쿠첸. (사진=쿠첸 제공) 2022.05.2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광명아우름 미혼모복지시설에 주방가전을 기부한 쿠첸. (사진=쿠첸 제공) 2022.05.2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3일 중소기업계 소식.

▲주방가전기업 쿠첸은 지난 20일 미혼모 복지시설 여성행복누리 광명아우름에 400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제품을 기부했다. 쿠첸은 여성행복누리 광명아우름을 통해 각 미혼모 가정에 전기압력밥솥, 인덕션, 식기소독기를 기부했다. 인덕션은 쿠첸 서비스센터 직원이 전국 후원자 가정으로 직접 방문해 설치를 완료했다.

▲삼화페인트공업은 지난 20일 서울시 유니버설디자인센터와 컬러유니버설디자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삼화페인트는 서울시 유니버설디자인센터에서 추진하는 컬러유니버설디자인 사업에 참여한다. 또 유니버설디자인과 관련한 컬러 교육·컨설팅 관련 지속적인 업무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글로벌 골프거리측정기 기업 골프존데카의 '골프버디(GOLFBUDDY)'와 ‘골프버디: 스마트 캐디(GOLFBUDDY: SMART CADDIE)'가 중앙일보와 이코노미스트에서 공동 주최하는 '2022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의 골프거리측정기와 프리미엄 스마트워치 앱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아트투게더는 롯데카드 모바일 앱 '디지로카'에 아트테크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트투게더는 디지로카에서 제공하는 '맞춤 금융 상품'에 아트테크 서비스를 지난 20일 출시했다. 디지로카 이용자들은 아트투게더에서 모집하는 미술품, 명품 등 여러 공동구매 상품을 1만원 단위부터 간편히 구매할 수 있다.

▲국·검인정 교과서 발행 기업 비상교육의 교수 지원 플랫폼 '비바샘'은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방법의 내용을 담은 '초등 에듀테크 꿀팁' 자료집을 무료로 배포한다. 자료집은 에듀테크를 말하다, 과목별 블렌디드 수업 엿보기, 초등 비바샘 활용하기 등 총 3개 목차로 구성됐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그로우코퍼레이션은 6월13·15일 재테크 컨퍼런스 '신(新(정부 부동산 전망과 핵심 투자 전략'을 라이브로 연다. 이번 컨퍼런스는 올해 새롭게 바뀌는 부동산 정책 속 새판짜기가 골자다. 부동산 전망과 대출 규제 완화, 세금정책, 재건축 정책, 재개발 투자, 소액 투자 방법, 내 집 마련 수요·방법 등에 대한 시장 전반의 현재 상황과 투자법을 알려준다.

▲윤선생은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기업 한글과컴퓨터, 하노이 국립 외국어대학교와 베트남 에듀테크 사업에 대한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 윤선생은 베트남 내 외국어 교육을 위한 이러닝 시스템을 구축하고 한국어·영어 교육 콘텐츠를 공급할 계획이다.

▲천재교육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초·중학생과 학부모 146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사용 조사'에서 친구를 맺고 싶은 유명인을 1명만 꼽는다면 질문에 가수 아이유가 26%(296명) 1위에 올랐다. 이유는 팬이라서, 노래를 잘해서(노래가 좋아서), 좋은 일을 많이 해서, 작사·작곡을 직접 해서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의 계열사 씨티케이 이비전은 지난 19일 이커머스 기업 채널어드바이저와 함께 한국 진출을 꿈꾸는 해외 셀러들을 대상으로 웨비나를 진행했다. 주제는 '한국 마켓플레이스에서 성공하는 법'이었다. 한국 시장 진출에 관심이 높은 뷰티, 패션, 소비재 등 다양한 분야의 판매 담당자 200여명이 참여했다.

▲키즈 오디오 콘텐츠 스타트업 코코지는 자사의 영유아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의 출시 100일을 기념해 29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코코지 백일잔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9일까지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인 코코지 하우스를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3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 코코지 캐릭터 아띠를 100원에 판매한다.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업체 라이브커넥트는 LG유플러스의 케이팝 특화 서비스 U+아이돌Live와의 협업으로 그룹 HIGHLIGHT(하이라이트)의 해외 온라인 송출을 마쳤다. 하이라이트는 지난 22일 '라이브 2022 인트로'를 개최했다. 국내 온라인 송출은 LG유플러스 U+아이돌Live를 통해 단독으로, 해외 온라인 송출은 라이브커넥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됐다.

▲토스랩은 대한민국 최장수 유아 프로그램 EBS 딩동댕 유치원이 협업툴 잔디를 도입해 업무 소통 채널을 통합하고 팀워크를 강화했다고 전했다. 잔디는 주제별 대화방, 화상회의, 문서 정보와 관리 등 협업에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해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 아기상어가 캐릭터 최초로 싱가포르관광청 파트너로 선정됐다. 싱가포르 관광 홍보의 캐릭터 파트너로 나선 사례는 핑크퐁·아기상어가 처음이다. 양사는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적용한 관광 홍보 마케팅 협업을 펼칠 예정이다.

▲구루미는 지난달 국내 최초로 금융권 업무 혁신을 위한 비대면 화상 상담 솔루션을 출시했다. 구루미 금융권 화상 상담 솔루션은 상담 자료를 공유·메모할 수 있고 음성 대화와 채팅을 통해 양방향 소통 진행이 가능하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화상 상담 링크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코스피 상장사 이아이디는 스카(SCAR) 프로젝트를 인수해 글로벌 NFT(대체불가토큰) 시장에 진출한다. 이아이디가 신설한 NFT 사업부는 SCAR NFT 프로젝트와 NFT 액셀러레이터의 비즈니스를 수행한다. NFT엑셀러레이터는 대기업이나 브랜드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NFT를 초기 투자, 기획부터 NFT 발행, 글로벌 판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23일 조봉환 이사장이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국립춘천숲체원을 찾아 스트레스 고위험군 직원 대상 산림치유 프로그램에 함께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진공 내에서 코로나19 재난지원과 민원응대를 담당했던 직원들을 우선 선발해 심신치유와 직무스트레스 완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