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소노시즌, 호국보훈의 달 기념 제품 기부 등

등록 2022.05.25 15:54: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소노시즌 호국보훈의 달 기념 제품 기증식. (사진=소노시즌 제공) 2022.05.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소노시즌 호국보훈의 달 기념 제품 기증식. (사진=소노시즌 제공) 2022.05.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5일 중소기업계 소식.

▲대명소노시즌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국가유공자 가정을 위해 3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 이번 기증식에 전달된 제품은 편안한 휴식과 숙면을 위한 소노시즌의 주요 품목으로 구성됐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지난 2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이촌 한강 공원 내 '골프존 숲'을 조성하는 '온 그린' 캠페인을 실시했다. 그룹사 임직원들은 2000㎡ 면적의 '골프존 숲' 조성에 필요한 나무·잔디 심기, 물주기, 비료주기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쎔(SSEM) 운영사 널리소프트는 쎔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80만건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쎔은 2019년 1월 세금신고 서비스를 출시, 올해 4년차에 접어든 세금신고 플랫폼이다. 쎔은 자체 알고리즘을 강화하면서 서비스 질을 높이고 있다.

▲식자재 유통 스타트업 스포카는 설립 11주년을 기념해 직원들과 함께 새롭게 기업 비전을 선포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포카 최재승 공동대표는 창립 기념행사에서 "스포카는 앞으로 '도도 카트'를 통해 식자재 유통 패러다임을 바꿔가며 시장 개척과 디지털 혁신에 모든 것을 쏟아부을 예정"이라며 "초심으로 돌아가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성인 교육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는 데이터 API(인터페이스) 전문 기업 하이픈코퍼레이션(하이픈)과 응용 프로그램 API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데이원컴퍼니는 신입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제로베이스 스쿨' 커리큘럼에 API 활용 강의를 보강하고 하이픈이 사례와 가이드를 제공하며 강사로 참여한다. 또 채용 파트너십을 맺어 '제로베이스 스쿨' 우수 수강생에게 하이픈 서비스를 소개하고 연계 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데이터농업 스타트업 그린랩스는 농촌진흥청과 '농업분야 공공데이터 공유와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농업분야 디지털 확산을 위한 농업데이터 생태계 구축, 농정현안 해결과 신규 서비스 창출을 위한 데이터 연계, 데이터활용 제고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농업데이터 분석서비스 개발 등을 협력한다.

▲서울거래 비상장 운영사 피에스엑스는 비상장주식의 거래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증권형 토큰 거래 최종 테스트를 진행한다. 피에스엑스는 증권형 토큰 연구의 결과로 현재 피에스엑스의 발행 주식과 동일한 구조를 지닌 테스트용 증권형 토큰 'SEOULX0'를 시범 발행했다. 이번 테스트로 거래 개시 전 최종 점검을 마무리하고 결과에 따라 이르면 7월 중 소수의 전문투자자를 대상으로 서울거래 비상장 내 증권형 토큰 거래를 개시할 방침이다.

▲누구나 나만의 굿즈를 판매할 수 있는 취향 큐레이션 POD(주문 제작 인쇄) 커머스 플랫폼 오라운드는 크리에이티브 기업 아트펌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업무 협약으로 아트펌컴퍼니의 유명 아트·일러스트 작가의 아트워크를 다양한 굿즈로 출시한다.

▲이카이스는 유튜브 채널 '마이풀 토익'에서 토익 강의 580강을 무료로 공개했다. 마이풀은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5개 외국어와 토익을 월 정기결제 또는 1년 결제 등을 통해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강의를 무제한으로 학습할 수 있게 준비한 구독형 어학 서비스다. 이번에 유튜브 채널 '마이풀 토익'을 통해 무료로 공개한 토익 강의 580강은 어학 서비스 마이풀에서도 동일하게 서비스 되고 있다.

▲천재교육 온라인 교수학습지원 서비스 'T셀파'는 초등 교과 연계 AI(인공지능) 입문서인 '인공지능, 수업에 퐁당!' 도서 증정 이벤트를 연다. T셀파 초등 정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6월9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중 선착순 1500명은 '교사용 지도서' 1권과 '학생용 워크북' 25권을 받는다.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는 지난 19일 안과 치료 전문기업 한국알콘 임직원들과 함께 사각지대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기초 생필품 패키지' 포장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패키지에는 비타민엔젤스의 비타민, 업드림코리아의 생리대와 손소독제, 양지사의 노트와 수첩이 담겨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25일 오후 8시부터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팡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실무자가 직접 출연해 듀오 가입 절차와 서비스 전반에 대해 소개한다. 라이브가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 댓글을 통해 시청자의 질문에 답하며 듀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예정이다.  

▲두산공작기계는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심토스 2022'에 참가해 신기종을 공개하고 새로운 사명 'DN솔루션즈'를 발표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올해 1월 두산공작기계가 DTR오토모티브에 인수된 이후 양사가 함께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려는 목적으로 이뤄졌다.

▲DTR오토모티브는 사명을 바꾸고 사업다각화와 신성장 동력을 창출해 글로벌 제조 혁신 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한다. DTR오토모티브는 25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DN오토모티브로 변경하는 안건을 최종 승인했다.

▲파이낸셜 커뮤니케이션 기업 프레인키웨스트는 사명을 업사이드포텐셜앤컴퍼니(업앤컴퍼니)로 변경하고 기업 아이덴티티와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업앤컴퍼니는 사명 변경 이후 시장 참여 기업들과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업앤컴퍼니는 사업 전략 추진을 위해 지난해와 올해 투자 유치에 나섰다. 현재까지 약 3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확보했다.

▲이노비즈협회는 25일 서울 엘타워에서 협회 회원사와 이노비즈기업 최고경영자(CEO) 100여명이 함께하는 '제74회 이노비즈 모닝포럼'을 열었다. '기업과 공공부문의 디지털 전환 전략'이 주제였다. 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오종훈 교수가 참여했다. 제조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이노비즈기업이 디지털 전환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