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광주소식]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입주 창작·제작자 공모 등

등록 2022.05.25 16:38: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 광주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경. (사진=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 광주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경. (사진=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2022입주작가 창작지원 프로그램(레지던시)'에서 활동할 국내외 창·제작자와 연구자를 다음달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포스트 코로나19 이후 시대, 포스트 휴머니즘'을 주제로 '아트&테크놀로지' '시각예술(비주얼아트)' '디자인' '공연' '문자 연구(다이얼로그)' 등이다.

공모 주제에 적합한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실현할 수 있는 기획력과 작품제작 경험·기술을 보유한 창·제작자, 연구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국내외 27명(팀)을 선발하며 7월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된다.

최종 선발된 창·제작자와 연구자는 창·제작 스튜디오의 기계조형 등 과학 기술 기반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작업공간과 숙소, 월 최대 200만원의 창작활동비, 1000만원~5000만원의 프로젝트 제작비를 각각 지원 받는다.

◇국립광주과학관, 전파체험관 새롭게 오픈

[광주=뉴시스] 국립광주과학관은 생활 속 전파의 과학원리를 느낄 수 있는 '전파체험관'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사진=국립광주과학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국립광주과학관은 생활 속 전파의 과학원리를 느낄 수 있는 '전파체험관'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사진=국립광주과학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국립광주과학관은 생활 속 전파의 과학원리를 느낄 수 있는 '전파체험관'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전파전시품 8종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자원인 '전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생활 속 불량전파를 게임에 접목해 알아보는 '출동 고스트버스터즈'를 비롯해 항공기에 사용되는 전파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전파로 날다', 방송에서 활용되는 전파를 이해하고 기자가 되어보는 '전파 스튜디오' 등이 펼쳐진다.

◇뮤지컬 '철수, 영희' 광주공연

플레이팩토리는 복고 로맨스 코미디 뮤지컬 '철수, 영희'를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유·스퀘어문화관 동산아트홀에서 공연한다고 25일 밝혔다.

[광주=뉴시스] 플레이팩토리는 복고 로맨스 코미디 뮤지컬 '철수, 영희'를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유·스퀘어문화관 동산아트홀에서 공연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플레이팩토리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플레이팩토리는 복고 로맨스 코미디 뮤지컬 '철수, 영희'를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유·스퀘어문화관 동산아트홀에서 공연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플레이팩토리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작품은 1980년 후반부터 1990년 초반을 배경으로 당시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찬란했던 꿈과 냉정한 현실 사이의 사랑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철수와 영희라는 흔한 이름이 만들어 낸 기막힌 우연에서 시작한 풋풋하고 달달한 사랑이 진실을 마주하면서 흘러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작품은 당시의 분위기를 보여주는 다양한 의상과 소도구, 웃음코드들이 극 안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관객을 즐겁게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