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권성동 "대통령에 '윤종원 반대' 강력 건의…尹도 고심하겠다고"

등록 2022.05.25 23:25: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원 구성 갈등…"野, 사개특위 가동 위해 일부러 하는 듯"

"野이 법사위원장 차지하면, 다른 상임위원장 필요없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2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2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권지원 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5일 차기 국무조정실장 임명이 유력한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인준에 대해 "한덕수 국무총리가 워낙 본인의 주장을 굽히지 않아서 이건 좀 여론화할 필요가 있겠다고 생각이 들어 윤석열 대통령과 상의 없이 제 입장을 밝힌 것"이라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저녁 TV조선 '뉴스9'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면서 "조율을 위해 한 총리와 소통하고 통화했다. 소위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을 다룬 경제수석이라 우리 정부에서 요직을 발탁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개진했다"고 전했다.

권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께 당내 우려를 전달하고 강력하게 건의를 드렸다면서 "윤 대통령도 저뿐만 아니라 함께 일한 경제관료들, 국민의힘을 지지하는 많은 분들로부터 항의 전화를 많이 받는다며 자기도 고심하겠다고 말했다"고 했다.

권 원내대표는 윤 행장이 문재인 정부에서 소득주도성장과 탈원전, 부동산 정책 등에 총괄했던 요직에 있었던 점, 문재인 정부에서 경질된 점 등을 들어 경제수장으로 적절치 않다는 반대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전해진다.

권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과 수시로 현안에 대해 소통하고 있다며 "보건부 장관, 교육부총리 등 인사 문제도 저한테 어떤 사람을 한다고 말씀을 들었고 저도 그분들에 대한 긍정 표시를 했다"고 말했다.

국회 후반기 법사위원장 자리를 놓고 민주당과 원 구성 합의 갈등를 겪는 것과 관련 "민주당의 숨은 의도가 파악이 안 되지만 지난 검수완박 중재안을 파기해 우리도 파기한단 논리"라며 "아마 (민주당이)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정상가동을 걸기 위해 일부러 하는거 아니냐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끝내 (민주당이) 법사위원장을 마음대로 차지하면 굳이 다른 상임위원장을 차지할 필요가 있냐는 게 개인적인 생각"이라면서 "그 부분에 대해 의원총회를 열어 의원들의 여론 수렴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원도지사 판세에 대해서는 "강원도 전반적으로 국민의힘에 유리하지 않나 생각한다"면서 "이광재 민주당 후보는 과거에도 그랬는데 정치를 8년 쉬고 여러 문제가 있었고 국회의원을 하다 갑자기 도지사를 보궐 선거를 만든 장본인이 또 도전하니 강원도민의 반응이 과거같지 않다"고 평가했다.

이재명 인천 계양을 보선 후보가 고전을 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는 "우리나라 국민은 정치인이 어려운 상황에 도전하는거에 박수를 친다"면서 "이 후보는 자기 텃밭인 경기를 버리고 민주당 텃밭인 계양을 갔다"고 지적했다.

이어 "주민들은 (이 후보를) 비겁하지 않나 보고 있고 계양과 아무런 연고가 없다 (본다). 주민의 입장에서는 받아들이기 어렵다. 그래서 여론조사 결과가 저조하게 나타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