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직장인도 부담 없이…'하루 10분' 학습 콘텐츠 눈길

등록 2022.05.27 05:3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자율성 높은 단시간 학습 콘텐츠 직장인 인기

[서울=뉴시스] YBM인강 전화화상 이미지. (사진=YBM 제공) 2022.05.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YBM인강 전화화상 이미지. (사진=YBM 제공) 2022.05.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틈새 시간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짧은 교육 과정이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다. 이에 교육업계는 효율적으로 시간 관리를 하며 학습을 할 수 있는 빠르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YBM전화화상은 스케줄의 변동이 많은 직장인들이 스스로 일정을 조절해 회화를 연습할 수 있는 전화화상영어 프로그램이다.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선택해 10분 내외의 짧은 시간 동안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데스크톱이나 모바일에 구애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 가능하다.

특히 비즈니스 회화와 토익스피킹 등 개인별 필요한 어학 능력 및 자격과 관련된 과정도 마련돼 있다. 주말에도 레벨 진단 시험과 무료 수업을 시행한다.

성인 교육 플랫폼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 레모네이드는 영어 회화 전문 교육 서비스 '워너스픽'을 지난 4월 론칭했다.

회화 교육에 집중된 워너스픽은 실생활에 밀착되어 있는 표현을 학습할 수 있게 유명 미국 유튜브 채널을 교육 콘텐츠화했다. 또 원어민이 실제로 사용하는 표현과 현지 문화를 학습할 수 있는 '토탈섀도잉' 기법을 강의에 접목해 10분 내외의 시간 동안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인 클래스101의 영어 전문 성인 학습지 '101 학습지'는 영어 학습에 도전하는 성인들을 위한 영어회화 전문 학습지다. 101 학습지는 하루 10분, 1장의 부담 없는 분량으로 꾸준히 학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01학습지는 전문 강사진이 제작한 4단계 난이도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기초 어휘부터 문법, 영어 표현, 대화 패턴 등 기본적인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다. 공부에 대한 부담으로 많은 시간을 내기 어려운 경우, 5분 내외로 구성된 강의로 총 48주의 과정 동안 지속적으로 영어를 배우며 자기 주도적인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가 지난달 선보인 영어 회화 신규 교육 상품 '10분 패키지'는 최대 10분의 강의로 구성돼 있다.

야나두의 모든 강의 내용과 학습 컨텐츠는 MP3와 PDF를 통해 다운 받아 원할 때마다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틈새 단어 앱을 통해 빠르게 뇌에 단어를 각인시키는 쇼츠처럼 아주 짧은 시간도 공부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교육업계 관계자는 "경쟁이 치열한 현대 사회에서 펜데믹 등의 특수 상황 때문에 더욱 개인의 역량이 강조되고 있다"며 "직장인과 프리랜서 등 성인들이 업무를 병행하며 어학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단시간 학습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