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재명 "전국에 '민주당 기회 달라' 밭갈이 전화·문자 해달라"

등록 2022.05.27 20:13: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정치세력과 경쟁·균형 맞추고 민생 개선해야"

"충청·수도권 투표하면 이겨…단합, 승리할 것"

"계양을 발전·정치1번지로…이준석, 오해·곡해"

[인천=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인천 계산4동행정복지센터사전투표에 들어서고 있다. 2022.05.27. photo@newsis.com

[인천=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인천 계산4동행정복지센터사전투표에 들어서고 있다. 2022.05.2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27일 "민주당의 준비된 후보들에게 기회를 주시라고 전국 각지에 밭갈이 전화와 문자를 보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인천 계양 계산역에서 진행된 집중유세에서 "상대 후보들을 살펴보면 이분들이 과거에 대체 무슨 일을 했는지, 어떤 실력을 가지고 있는지, 그 실력을 어떤 실적으로 증명했는지 발견하기가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지방선거는 준비된 유능한 일꾼들을 뽑아 과거에 대한 책임을 묻는 정치세력과 경쟁을 하게 하고, 균형을 맞춰 국정 안정을 이뤄내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정치·국가 발전과 민생 개선을 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절망과 좌절, 무기력증을 희망과 열정으로 용기와 투지로 바꿀 수 있다면 우리는 이길 수 있다"며 "민주당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어느 정도 비등한 지지율 유지하고 있고 국민들의 기대를 모아서 충청, 수도권은 투표하면 이길 수 있는 상황까지 오지 않았나"라고 투표를 독려했다.

그러면서 "대선에서 지고 대통령 취임 20일 만에 치러지는 선거라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며 "전쟁에서 진 패군이 사분오열되지 않고 부족하지만 대열을 유지하고 있고, 지방선거라고 하는 큰 선거에 무리 없이, 기대에는 부족할지 몰라도 잘 대응하고 훌륭한 후보를 내서 지금 싸워볼 만하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쇄신론으로 촉발된 당내 내홍을 의식한 듯 "윤호중, 박지현 비상대책위원장을 포함한 우리 비대위원 여러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고 성과를 내고 있다"며 "민주당이 단합해서 하나의 목소리로, 하나의 목표를 두고 손잡고 함께 승리의 길로 나아가겠다. 정당의 다른 목소리가 있다는 것을 문제 삼아선 안 된다"고 발언하기도 했다.

'김포공항 이전' 공약과 관련해선 "김포공항을 옮길 수 있다면 옮긴 자리와 그 인근에 1100만평에 이르는 엄청난 부지를 최첨단 혁신 도시로 개발하면 바로 계양, 김포, 강서가 사는 길 아니겠나"라며 "계양이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고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인천이 대한민국 최고의 성장·발전하는 도시로, 정치1번지로 확실하게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또 "제가 바라는 건 성남과 경기도에서 만들었던 실적과, 그걸 가능하게 한 실력을 계양·인천에서 보여드리는 것이다. 그래야 이재명의 정치적 미래가 있지 않겠나"라며 "이준석 대표께서 '제주도 관광산업 나빠진다' 이런 이상한 오해인지 곡해인지를 하시는 것 같다. 제주도는 김포공항 없으면 못 가는 곳이 아니다. 인천공항에서 가면 된다"고 언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