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블랙맘바와 전투 펼친 에스파, 나이비스와 나아갑니다

등록 2022.06.29 11:13:5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7월8일 미니 2집 '걸스'로 시즌 1 마무리

[서울=뉴시스] 에스파 SMCU 세계관 영상 EP. 2 'Next Level' 이미지. 2022.06.22.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캡처)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에스파 SMCU 세계관 영상 EP. 2 'Next Level' 이미지. 2022.06.22.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캡처)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가 새 앨범으로 SM 컬처 유니버스(SMCU) 속 자신들의 세계관 시즌 1을 마무리한다.

29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가 내달 8일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발매하는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걸스(Girls)'로 강렬하고 거친 매력을 선사하며 시즌1을 정리한다.

'걸스'는 강렬한 워블 베이스와 거친 텍스처의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곡이다. 에스파 멤버들의 자신감 넘치는 보컬과 래핑을 예고했다.

노랫말에는 에스파와 아이-에스파(ae-aespa)가 '블랙 맘바(Black Mamba)'와 본격적인 전투를 펼친 후,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일종의 인공지능 시스템이자 조력자인 나이비스(nævis)와 함께 새로운 이야기를 이어가는 내용이 담겨 있다.

에스파의 데뷔곡 제목이기도 한 '블랙 맘바'는 인간과 아이의 싱크를 훼방하는 존재다. 최근 공개된 MCU 세계관 영상 EP. 2 '넥스트 레벨(Next Level)'이 에스파의 '걸스' 이전까지 내용들을 정리했다. 인간과 교감하던 아이(ae)가 어느날 사라지기 시작하고, 이 사건의 주범인 블랙맘바를 쫓기 위해 에스파 멤버들은 나이비스의 인도에 따라 광야로 들어갔다.

[서울=뉴시스] 에스파 카리나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 티저 이미지. 2022.06.29.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에스파 카리나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 티저 이미지. 2022.06.29.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SM은 "'걸스'는 SMCU 에스파 세계관 시즌 1의 마지막 에피소드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와 별개로 SM은 이날 에스파 각종 SNS 계정을 통해 멤버 카리나의 티저 이미지를 선보였다. 함께 공개된 세계관 속 카리나의 능력을 표현한 '건틀릿(Gauntlet)'이 돋보이는 3D 영상 역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에스파는 지난 26일과 2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에스파 쇼케이스 싱크 인 LA'를 성료했다. 29일 미국 ABC 인기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 7월8일 '굿모닝 아메리카(GMA) 서머 콘서트 시리즈 2022'(Good Morning America(GMA) Summer Concert Series 2022) K팝 걸그룹 첫 출연 등 활발한 현지 활동을 이어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