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실종 조유나양 부모, 여행 전 인터넷서 '수면제-코인' 검색

등록 2022.06.29 09:52:12수정 2022.06.29 09:54:5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체험학습 신청 전부터 연락 끊긴 날까지 수면제·가상화폐 검색

극단적 선택 암시하는 인터넷 검색도 여러차례 한 것으로 전해져

경찰, 송곡항에서 발견된 일가족 차량 인양·금융거래 분석 지속

[완도=뉴시스] 류형근 기자 = 한달째 행방을 알 수 없었던 초등학생 조유나양과 부모가 탑승했던 승용차량이 바다에서 발견돼 인양 작업이 진행되는 29일 오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 입구에 조양을 찾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2022.06.29. hgryu77@newsis.com

[완도=뉴시스] 류형근 기자 = 한달째 행방을 알 수 없었던 초등학생 조유나양과 부모가 탑승했던 승용차량이 바다에서 발견돼 인양 작업이 진행되는  29일 오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 입구에 조양을 찾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2022.06.29.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김혜인 기자 = 경찰이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조유나(10)양 부모가 지난달 인터넷에서 수면제와 가상화폐를 검색한 정황을 확인했다.

또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인터넷 검색을 한 기록도 확인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29일 광주 남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제주 한 달 살이 체험학습을 떠난다며 집을 나섰다 실종된 조양 부모 조모(36)씨·이모(35)씨가 인터넷에서 수면제·가상화폐(코인)를 검색한 것을 확인했다.

이들은 지난달 초중순부터 마지막 행적이 파악된 지난달 30일까지 포털사이트에 수면제·가상화폐와 관련한 검색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인터넷 검색도 여러차례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색 시점은 조양이 학교에 '제주도 한달 살이' 교외 체험학습을 신청한 지난달 17일 이전부터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양 가족은 지난달 23일 광주 남구 자택을 떠나 다음날인 24일부터 30일까지 완도 한 펜션 등에서 머물렀다.

이들은 지난달 30일 오후 10시 57분 차를 타고 펜션을 빠져나갔다. 지난달 31일 0시 40분과 1시 9분 조양과 어머니 이씨의 휴대전화 전원이 펜션 주변에서 꺼졌다. 같은 날 오전 4시 16분 조씨의 휴대전화 기지국 신호도 송곡항 주변에서 끊겼다.

경찰은 송곡항 인근 바다를 수색, 전날 오후 송곡항 방파제와 약 80m 떨어진 바닷속에서 이들이 탄 은색 아우디 차량을 발견했다.

현재 차량은 7~10m 깊이의 바다에 뒤집힌 채 박혀있는 상태다. 경찰은 이날 차량을 인양할 방침이다.

경찰은 차량 안에 일가족이 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차량 안에서 가족의 신원이 확인될 경우 부검 등을 의뢰하는 한편, 이들과 관련된 금융 거래 내역 등을 살필 예정이다.
[서울=뉴시스]조유나 양이 어머니 등에 업혀 지난달 30일 밤 11시 펜션에서 나오는 모습. 오른쪽은 조양의 아버지. YTN 보도 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조유나 양이 어머니 등에 업혀 지난달 30일 밤 11시 펜션에서 나오는 모습. 오른쪽은 조양의 아버지. YTN 보도 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