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태리·10CM 취향 엿보세요…'레이어드 일룸' 오픈

등록 2022.07.04 09:36: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취향을 살다' 캠페인 일환…일룸 팝업스토어 오픈

[서울=뉴시스] 일룸 팝업스토어 '레이어드 일룸'. (사진=일룸 제공) 2022.07.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일룸 팝업스토어 '레이어드 일룸'. (사진=일룸 제공) 2022.07.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오는 8일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레이어드 일룸'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8일부터 31일까지 운영되는 레이어드 일룸은 '취향을 살다'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는 브랜드 모델 배우 김태리와 일룸의 로망·여행 취향 컬렉션을 대표하는 아티스트인 가수 십센치(10CM), 스트리트 포토그래퍼 임수민의 컬렉션룸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일룸은 작은 소품부터 가구까지, 공간을 채우다 보면 나만의 취향이 담긴 컬렉션이 완성된다고 생각했다. 다양한 사람들이 만들어갈 각기 다른 컬렉션에 녹아들고자 취향을 살다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과 연계해 운영되는 레이어드 일룸에서는 일룸이 제안하는 6가지의 취향 컬렉션 중 키덜트, 로망, 여행 키워드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컬렉션룸을 선보인다.

1층은 배우 김태리의 실제 취미생활과 취향을 엿볼 수 있는 '키덜트 컬렉션' 존 외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피크닉 도시락, 미러 페인팅, 마크라메 등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룸, 그리고 각종 레이어드 메뉴가 준비된 카페 등으로 구성됐다.

키덜트 컬렉션 존은 평소 집에서 편안하게 휴식하며 페이퍼 토이 등 좋아하는 취미를 즐기는 김태리의 취향을 담아 침대같이 폭신한 일룸 '플롭' 소파와 귀여운 디자인의 '푸들' 소파테이블, 알록달록한 쿠션과 러그 등이 배치되어 TV CF 속 '키덜트 컬렉션'을 구현해냈다.

2층은 로망·여행 컬렉션을 각각 대표하는 십센치와 임수민의 취향 컬렉션룸으로 구성됐다. 십센치 권정열의 취향 컬렉션룸 컨셉은 '그라데이션'이다. 그가 평소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작업실을 레이어드 일룸에 그대로 옮겨왔다.

장난감이나 축구 유니폼 등을 수집하는 개인의 취향부터 음악 작업에 대한 진중한 고민까지, 수집품이 전시된 공간 곳곳에서 권정열이 표현하고자 하는 그만의 그라데이션을 엿볼 수 있다. 또 소파에 하루종일 앉아있어 좌방석이 푹 꺼질 정도로 소파를 좋아하는 그의 취향을 반영해 편안한 착좌감을 자랑하는 일룸 하이백 소파 '오클랜드'가 배치됐다.

임수민의 취향 컬렉션룸은 'LET IT BE!' 컨셉이다. 남의 시선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가는 그의 캐릭터 답게 파스텔톤의 핑크색 공간에 여행지의 숙소에 온 듯한 내추럴한 무드의 일룸 헤이즐 침대와 통통 튀는 색감의 동글동글한 아이용 가구로 완성됐다.

이 밖에도 일룸은 방문객들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 및 굿즈를 준비했다. 미션 참여 후 최대 4개까지 얻게 되는 코인을 이용해 나만의 '레이어드 캔들'을 제작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 찍은 사진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하고 포스팅 인증 시 소장용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반려동물 동반 방문객을 위해 야외테라스를 오픈하고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부스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아크릴 코스터, LP커버, 포토 엽서 등 아티스트와 협업한 굿즈도 준비되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