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尹 "혁신적 女기업인 더 배출해야…든든하게 뒷받침할 것"

등록 2022.07.05 15:01:09수정 2022.07.05 15:30: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여성 기업계와 소통 확대하기 위해 대통령실 문 열어둘 것"

"혁신적인 여성 경제인, 강인함·섬세함으로 위기 극복 앞장"

'구구플라워' 윤공순 대표에 은탑산업훈장…경단녀 적극 채용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제1회 여성기업주간 여성경제인의 날 유공자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2022.07.05. photo1006@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제1회 여성기업주간 여성경제인의 날 유공자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2022.07.0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여성기업인은 강인함과 섬세함으로 위기 극복과 신산업 창출에 앞장서 왔다"며 더 많은 여성 경제인의 배출을 위한 기업 성장 생태계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제1회 여성기업주간' 개막식에 참석해 우수 여성기업을 포상하고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는 작년 10월 매년 7월 첫째 주를 '여성기업주간'으로 지정해 운영하도록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이 개정된 이후 처음으로 열린 행사다.

윤 대통령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처음으로 개최되는 여성기업 주간 행사는 여성기업인이 진정한 우리 경제의 주체로 당당히 자리매김하는 자리"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창의적인 여성기업가, 혁신적인 여성경제인이 더욱 많이 배출되어야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아진다"며 여성 기업을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스타트업에서 유니콘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완결형 기업 생태계를 구현"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여성 기업계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용산 대통령실 문을 열어두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포상 수여식을 통해 여성기업 7명에게 은탑산업훈장(1명), 산업포장(2명), 대통령 표창(4명) 등을 직접 수여했다.

은탑산업훈장은 꽃배달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관련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전체 근로자의 87%를 경력단절 여성으로 채운 '구구플라워' 윤공순 대표에 돌아갔다.

산업포상은 사무용 가구를 수출하는 '포머스'의 허연옥 대표, 장애인·소외계층 후원을 꾸준히 추진한 '한국GM북부서비스센터' 신춘자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개막식 부대행사로 진행된 '우수 여성기업 제품 전시회'에는 9개 기업이 참여했다.

1945년 창립하여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이성당', 페트(PET)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가방 등을 생산하는 기업 '플리츠마마', 목이 편한 아기띠로 창업 4년 만에 매출 200억원을 달성한 '코니바이에린' 등의 제품들이 이날 전시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