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라이언로켓·티그컴퍼니, 'K컬처 플랫폼' 개발 등

등록 2022.08.08 15:47:00수정 2022.08.08 17:12: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K컬처 플랫폼' 공동개발 라이언로켓·티그컴퍼니. (로고=라이언로켓 제공) 2022.08.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K컬처 플랫폼' 공동개발 라이언로켓·티그컴퍼니. (로고=라이언로켓 제공) 2022.08.0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8일 중소기업계 소식.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라이언로켓은 중국 웨이보의 한류 커뮤니티 한국me2day 독점수권사업자인 티그컴퍼니와 'K컬처 팬클럽 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케이팝(K-POP) 콘텐츠와 굿즈를 공급할 수 있는 'K-컬처 팬클럽 플랫폼'을 공동 개발, 한류 콘텐츠로 중국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라이언로켓은 1대1 AI 영상 메시지 서비스 '콜미'를 선보인다. 콜미는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팬의 이름을 불러줄 뿐만 아니라 환영 메시지, 이벤트 등의 각종 알림도 셀럽의 목소리로 제공한다.

▲HR(인적자원) 서비스 딜은 미국 기반의 외국인 취업 비자 서비스 스타트업 '리걸패드'를 인수하고 아랍에미리트(UAE) 정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해외 인재 채용 시 필요한 비자 발급 지원 서비스를 위해서다. 달은 이번 리걸패드 인수를 통해 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 직원관리뿐만 아니라 비자 발급 지원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공시생을 위한 다꾸 아이템 2종을 무료로 배포한다. 굿노트 속지와 초시생을 위한 세부 직렬 가이드라인을 파일 형태다. 굿노트 속지는 합격템, 다이어리, 필기노트, 스티커 팩으로 구성됐다. 굿노트 속지는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하면 된다.

▲비상교육은 수학 전문 교재 '개념플러스유형'으로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2)'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개념플러스유형은 개념·유형 학습서가 유기적으로 연동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개념과 유형의 연계학습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시각화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부 디자인을 보면 개념서와 유형서 표지에 반원형이 각각 자리하고 있다.

▲엘리베이터TV 기업 '포커스미디어'와 운동·뷰티 플랫폼 에브리핏은 '골목상권 운동센터 활성화 상생지원: 으쌰으쌰 우리동네'에 참여할 필라테스, 스피닝, 피트니스센터 등을 9월23일까지 모집한다. 운동·뷰티 플랫폼 에브리핏과 필라테스, 스피팅, 피트니스 등 동네 운동센터 연말까지 60곳, 총 20억원 상당이 지원된다.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 엔라이튼은 태양광 발전소를 대상으로 잡초 제거를 위한 하반기 예초 프로모션을 19일까지 진행한다. 한정 판매다. 예초 프로모션을 통해 타사 대비 45% 이상 저렴한 비용으로 예초를 진행할 수 있다. 예초 시 발생할 수 있는 발전 시설 상해·파손 문제의 경우 100% 책임보상제다.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은 '금손위크 기획전'을 열고 5가지 취미의 모든 핸드메이드 클래스를 반값에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12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미술×드로잉, 베이킹, 도자기공예, 향수×캔들, 터프팅×마크라메 등 프립의 대표적인 핸드메이드 5가지 취미를 매 요일마다 만날 수 있다. 해당 취미에 해당하는 모든 클래스는 50% 반값 할인 적용을 받는다.

▲창업교육 전문기업 언더독스는 창업 데이터 기반 상호학습 플랫폼을 신설해 5년내 10만명의 창업가를 육성하고 이를 위한 창업코치 100명을 연내 발굴한다는 중장기 비전을 선포했다. 공동창업가의 역할을 하며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게 돕는 선배 창업가인 '언더독스 코치'를 연내 100명 이상 육성한다. 언더독스를 통해 성장한 창업팀의 투자 유치 기회 확대를 위한 언더독스 데모데이도 진행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업 미디움과 가족독서플랫폼 젤리페이지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블록제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독서플랫폼 사업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 독서플랫폼 사업 발전을 위해 비즈니스모델과 서비스를 발굴한다.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는 커뮤니티피 시스템을 도입한 업계 최초의 NFT(대체불가토큰) 마켓플레이스 '비몰(BMall)'을 출시했다. 비몰의 핵심 서비스는 거래 수수료를 사용자들과 나누는 커뮤니티피(Community Fee) 시스템이다. 비몰에서 NFT가 거래될 때마다 커뮤니티피 시스템을 통해 거래 수수료 일부가 해당 NFT를 가진 사용자들에게 자동 분배된다.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휴먼 IP(지식재산권) 브랜드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올해 상반기(1~6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2% 성장했다. 이미 지난해 총매출 대비 72.23%를 기록하며 조기에 목표수치를 달성했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올해 200억원 달성을 목표로 2019년 대비 173%의 성장을 전망했다. 

▲신세계까사는 청와대를 비롯한 다양한 서울 시내 시민 문화공간에서 베스트셀러 소파 '캄포'를 이색 체험하는 숏폼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공개한다. 신세계까사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iHQ가 협업해 선보일 숏폼 리얼리티 관찰 콘텐츠 에브리웨어는 캄포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캄포 에브리웨어(Campo Everywhere)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유한킴벌리의 미래환경리더 양성 프로그램 '그린캠프'는 경북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숲 현장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숲 체험 프로그램은 그린캠프 전체 참가자 400명 중에서 선발된 15명과 함께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야생식물을 연구하는 시드뱅크 탐방, 식물분류학자의 고산식물 강의, 알파인 하우스와 백두산 호랑이숲 견학 등을 진행했다.

▲아웃소싱 전문기업 유베이스는 계명문화대학교와 기업 이해도가 높은 우수 인력 양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유베이스는 계명문화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현장 실습·견학·인턴십 등 산학연계 교육 프로그램, 컨택센터 산업 비전·실무 노하우 전수·진로 설계를 위한 특별 강의,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한 학습성과 평가위원 활동, 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 교육 기획·강의, 우수학생 선발·채용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1일 서울 서초구청에서 '서리풀 샘 AI 스마트 스쿨링' 우수 학습 멘티를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1등 상금 50만원을 포함해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13명의 학생에게 전달했다.

▲반려동물 플랫폼 CAN(Companion Animal Network)은 반려동물 시장 안정과 펫테크 발전을 위한 사업을 공식화 하고 창업백서를 공개했다. CAN은 펫케어 시장에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