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전시 온라인 공모 등

등록 2022.08.09 16:22: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프로젝트. (이미지=펀더풀 제공) 2022.08.0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프로젝트. (이미지=펀더풀 제공) 2022.08.0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9일 중소기업계 소식.

▲K-콘텐츠 증권투자 플랫폼 '펀더풀'은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되는 전시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의 온라인 공모를 진행한다. 10일 오후 2시 펀더풀 웹사이트를 통해 투자 모집이 시작된다. 1인당 최소 투자금액은 50만원, 모집금액은 3억원이다. 선착순 모집 마감된다. 온라인 공모를 통해 모인 자금은 전시 제작비와 홍보비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운영사인 피플리가 발행하는 회사채에 투자하는 형태다. 11개월 만기 기준 표면 금리 5%에 유료 관람객 수에 따라 추가 금리를 최대 10% 제공해 합산 금리 최대 15%까지 지급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교원그룹은 국가무형문화재 대중화를 위한 '무형담' 캠페인 진행하고 청년 대상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간다. 무형담은 교원그룹이 지난해부터 이어온 청년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번 무형담은 국가무형문화재 청년 이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수자 활동 지원은 물론 국가무형문화재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많은 이들이 국가무형문화재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무형담 온라인 전시관을 열고 10월14일까지 운영한다. 교원그룹은 무형담 진행에 앞서 청년 이수자 4인을 선정했다. 칠장의 안소라 이수자, 염색장의 정찬희 이수자, 불화장의 채윤지 이수자, 줄타기에 신재웅 이수자다.

▲필립스코리아의 퍼스널 헬스 사업부는 우리 몸과 마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유도하고 개인건강관리 실천을 지원하는 '원더오브유(#TheWonderofYou)' 소비자 캠페인을 시작했다. 자사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진행된다. 21일까지 원더오브유 캠페인의 출범을 알리는 사전 댓글 이벤트가 열린다. 이후 본격 진행되는 원더오브유는 필립스 제품을 사용하며 우리 몸과 마음의 놀라운 기능과 역할을 깨닫고 이를 통해 달라진 일상을 공유한다. 22일부터 9월18일까지 이어진다. 참여인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사 전기면도기, 음파전동칫솔, 헤어 드라이기, 육아용품 등이 증정된다.

▲인공지능(AI) 기반 임상·비임상 행동 시험 분석 회사 액트노바는 카카오벤처스로부터 5억원 규모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액트노바는 임상·비임상 분야 행동 시험 과정을 인공지능 영상처리 기술로 자동화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액트노바는 세계 시장 무대로 보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연내 구독형 행동 분석 스코어링 서비스 '액트버스'를 해외 시장에 출시한다. 내년에는 미국 법인 설립도 나선다.

▲마케팅·비즈니스 부스팅 기업 에코마케팅은 연결기준으로 올해 2분기(4~6월)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모두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에코마케팅은 올해 2분기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액 1082억원, 영업이익 2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4%, 영업이익은 140% 증가했다. 에코마케팅의 주요 사업인 광고 대행과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이 순항을 이어오면서 좋은 실적을 거뒀다는 분석이다. 

▲무인매장솔루션 '제로아이즈'를 제공하는 오래는 업계 최초의 스터디카페 전용 10인치 미니키오스크를 출시하고 전국 보급에 나선다. 기존에 설치되던 스터다카페용 키오스크에 비해 크기를 대폭 줄인 10인치 미니키오스크는 벽걸이 형으로 설치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기존 키오스크에서 제공되는 기능과 서비스 모두를 사용할 수 있지만 설치비용은 기존 제품의 50% 수준으로 저렴하다. 스터디카페 관리자는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혹은 PC로 24시간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스타트업 외식인은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음식 주문 플랫폼 '델리타운'을 운영하는 원더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향후 양사는 배달음식 시장 내에서 주문자와 외식업 경영자들이 상생할 수 있는 공동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외식인은 프랜차이즈 고객사들의 델리타운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델리타운은 입점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형태의 음식주문 시스템 교육을 진행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배달시장 확대를 꾀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로민은 라이나생명에 문서이해 플랫폼 '텍스트스코프 스튜디오'를 공급한다. 로민은 라이나생명의 클레임 접수 입력 자동화를 위한 AI OCR 문서이해 플랫폼을 구축하고 보험금 청구 문서 자동인식을 통한 서류 도착 알림톡 서비스를 가능하도록 해 고객 서비스 제공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면브랜드 프로젝트슬립이 9일 오후 7시 '여름 매트리스 토퍼' 등 여름 시즌 오프 앵콜 라이브를 진행한다. 시즌오프 할인과 신제품 출시가 함께 진행된다. 여름 토퍼, 쿨패드(육각무늬), 바디필로우롱쿠션은 최대 50%, 신제품 쿨패드(눈꽃무늬), 여름 소파 매트는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각각 만나볼 수 있다. 선착순 20명 한정으로 신제품 쿨베개패드(눈꽃무늬) S 사이즈가 990원에 판매된다.

▲천재교육·천재교과서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티셀파)는 방학을 맞아 교사들에게 쉼을 선물하기 위해 9월4일까지 T카페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하는 상품을 카네이션 포인트를 사용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T셀파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T카페 페이지에 접속한 후 원하는 상품 하단에 있는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중복 응모 가능하며 총 300명을 추첨해 상품을 제공한다. 상품은 총 9종이다. 백화점 상품권과 피자, 치킨, 아이스크림, 커피 등 다양하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자사 전동공구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구입할 수 있는 '보쉬 프로데이' 시연회를 확대 진행하고 있다. 그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주춤했던 시연 행사를 다시 활성화해 사용자 체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보쉬 프로데이는 전국의 보쉬 전동공구 사용자와 소비자에게 기존 제품은 물론 신규 제품을 선보이고 전문가에게 직접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기회 등을 제공한다. 시연회는 전국의 보쉬 대리점 중 시연회를 신청한 지점에 보쉬 전문가들이 찾아가는 방식으로 개별 진행된다.

▲체레미 마카는 100% 천연 라텍스로 만든 '체레미 마카 아그로포레스트리 이브 콘돔(아그로포레스트리 라인)' 3종을 출시했다. 아그로포레스트리 라인은 체레미 마카 아그로포레스트리 이브 콘돔 울트라씬, 체레미 마카 아그로포레스트리 이브 콘돔 도티드, 체레미 마카 아그로포레스트리 이브 핑거돔 등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얇은 두께와 풍부한 윤활제로 한층 부드러운 사용감을 선사한다. 파라벤,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등 유해 화학 물질이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YBM 산하 한국토익(TOEIC)위원회는 2023년 입영 카투사 모집 공고에 지원 가능한 토익 시험 일정을 안내했다. 카투사 지원 접수 일정은 9월15일부터 21일까지다. 접수 기간 내 성적을 제출할 수 있는 토익 시험 일정은 8월21일과 28일, 9월4일 등 총 3회차가 남아있다. 성적은 순차적으로 8월31일, 9월7일, 9월15일에 발표된다. 카투사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모집 요건에 맞는 영어 성적을 준비해야 한다. 토익의 경우 780점 이상의 점수가 필요하다.

▲업무용 차량 운행 관리 솔루션 카택스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선정하는 기술혁신형 이노비즈 A등급을 획득했다. 카택스가 획득한 이노비즈는 기술혁신시스템 평가, 기술보증기금의 실사 평가와 함께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해 잠재력을 인정받은 기업에게 중기부가 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셀렉트스타가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구축 트렌드를 담은 '셀렉트스타 인공지능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플랫폼인 셀렉트스타는 지난 2018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약 5년간 14개 분야의 데이터를 수집·가공했다. 프로젝트 금액이 큰 순으로 살펴보면 언어(40.2%) 카테고리가 가장 컸다. 이어 뷰티(6.4%), 예술(5.6%), 사람(5.3%), 건강(4.4%), 동물(4%), 자동차(3.8%), 식품(3.7%) 순이었다.

▲알타바 그룹이 현대백화점과 NFT(대체불가토큰) 비즈니스 시너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대백화점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와 고객 친화적인 NFT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알타바 그룹은 신규 서비스와 콘텐츠를 현대백화점에 우선적으로 제안하고 파트너십 간의 공동사업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