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철규, 尹 지지율 하락에 "당내 분란·여론조사기관 성향 때문"

등록 2022.08.09 09:17:19수정 2022.08.09 10:09: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李, 징계 효력 정지 가처분 안 한 게 아니라 못 했던 것"

국바세 '법적 대응'에…"우리당에 언제 들어온 분들인가"

"尹정부 적폐청산 안하는 데 대한 불만 많아"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윤관석 위원장과 이철규 국민의힘 간사가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7.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윤관석 위원장과 이철규 국민의힘 간사가 인사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7.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지율 기자 = '윤핵관'인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은 9일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 하락 원인으로 '당내 분란'과 '여론조사 기관 성향' 등을 꼽았다.

친윤계로 분류되는 이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기본적인 당내 분란, 당이 한번도 정책 뒷받침을 위해 협조적인 경우가 없었다"며 "우리가 바른 말을 하고 조언을 하는 것은 공개적으로 언론에 나와서 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누구를 공격하고 또한 상대를 곤경에, 혼란에 빠뜨리는 행위지 책임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이 하는 게 아니다"고 밝혔다. '내부 총질' 논란에 휩싸인 이준석 대표를 겨냥한 것이다.

이어 "당대표는 모든 것이 그 당을 대표하는 사람의 책임으로 귀결되는 것"이라며 "권한만 행사하는 게 아니라 책임이 뒤따른다는 사실을 인식했다면 이런 혼란도 아마 상당 부분 해소됐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여론조사 기관에서 조사하는 설문을 봤는데, 그분들의 면면을 보면 어떤 성향을 가진 분들인지 전부 다 알 수 있다"며 "저는 이 정부의 추동력을 약화시키고 힘을 빼서 정부가 올바로 국민들을 위해 해야 할 일을 못하게 환경을 조성하는 분들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전통적 지지자들께서 볼 때는 왜 대통령께서 당선 이후 정부가 출범한 뒤 소위 말하는 적폐청산, 지난 정부에 대한 단죄를 평가하는 사법처리를 왜 안 하고 있는가에 대한 불만이 많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 대표가 당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에 대한 가처분 신청을 예고한 데 대해 "국민 누구나 본인이 억울하게 생각하면 문제를 제기하고 쟁송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면서도 "억울하다면 지난번에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를 받았을 때 쟁송, 즉시 가처분 신청을 해야했는데 그 때 못 하지 않았나"라고 비판했다.

그는 "그분이 만약에 (징계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안 하신 거라면 이후에 모습이 지금과 다를 것"이라며 "안 한 것과 못한 것은 다른 거다. 안 하셨다면 전국을 돌면서 이렇게 나라를 혼란스럽게 만들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법원이 이 대표 가처분 신청을 인용할 가능성에 대해선 "그건 말씀드리기 곤란하다. 법원 판사님들께서 하실 일"이라고 했다.
 
이 대표를 지지하는 당원들로 구성된 '국민의힘 바로 세우기(국바세)'에서 집단소송 및 탄원서 제출을 추진하는 데 대해선 "저도 당 생활을 오래 안 했다. 불과 7년 남짓"이라며 "그분들은 우리 당에 언제 들어오셔서 우리 당 가치를 공유하고 함께하신 분들인지 한번 확인해보고 싶다"고 꼬집었다.

이어 "정말로 정치를 하신다면 그런 식으로 하면 안 된다. 논리와 경우, 상식으로 해야 한다"며 "지금까지 여러 차례 당적을 바꿔다니면서 쏟아냈던 말들, 그들이 몸 담았던 정당에 끼친 해악, 이런 거 한번 생각해 봐야 한다"고 비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