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갤럭시 언팩 22]15% 더 작아진 버즈2 프로…음향 품질·소음 차단력 강화

등록 2022.08.10 22: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24비트 Hi-Fi 오디오 적용…자체 코덱 기술로 끊김 걱정도 X

인체공학적 디자인…전작 대비 15% 작아져 편안한 착용감

버즈2 프로-TV 연결도 쉽게…통화 위한 '오토 스위칭' 기능도

[뉴욕=뉴시스]미국 뉴욕 갤럭시 체험관에 마련되어 있는 '갤럭시 버즈2 프로'. (사진=윤현성 기자)

[뉴욕=뉴시스]미국 뉴욕 갤럭시 체험관에 마련되어 있는 '갤럭시 버즈2 프로'. (사진=윤현성 기자)

[뉴욕=뉴시스]윤현성 기자 =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 신작 '갤럭시 버즈2 프로'는 보다 강화된 소음 차단 기술이 적용돼 보다 편안한 음악 감상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음향 기술도 더 개선돼 고품질의 음향을 제공하고, TV를 비롯한 타 기기와의 연계성도 강화됐다.

삼성전자는 10일(한국 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2022-당신의 세상을 펼쳐라'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차세대 폴더블폰, 스마트워치 시리즈와 함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선보였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버즈2 프로는 24비트 하이파이(Hi-Fi) 오디오를 통해 사용자에게 고품질의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삼성의 자체 코덱 기술(SSC)로 기기 간에 끊김 걱정없이 고품질 음악을 전송해준다. 양방향(2-way) 스피커는 중저음과 고음을 분리 재생해 보다 몰입감 있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음향 성능이 개선됐을 뿐만 아니라 보다 콤팩트하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돼 크기도 전작 대비 15% 작아져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전작 대비 개선된 '지능형 ANC(인텔리전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외부 소음을 차단한 상태에서 고감도(High-SNR) 마이크와 AI(인공지능) 기반의 소음 제거 솔루션을 통해 보다 선명한 전화 통화를 가능하게 해준다.

버즈2 프로는 TV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이어폰과 TV를 연결해 콘텐츠를 즐기고 있을 때 전화가 걸려온 경우에는 페어링된 스마트폰과 자동 연결되며, 통화 후엔 TV와 다시 연결돼 계속해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버즈2 프로 연결은 올해 출시된 삼성전자 스마트 TV부터 가능하며, 지난 7월 배포한 소프트웨어로 TV를 업데이트하면 버즈2 프로와 이지 페어링 및 오토 스위칭 기능을 지원한다. 버즈 하나만으로 갤럭시 생태계 속의 모든 기기를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버즈2 프로는 그라파이트, 화이트, 보라 퍼플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 예정이다.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 간 국내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 정식 출시일은 26일이다. 버즈2 프로 가격은 27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갤럭시 버즈2 프로 제품 세부 사양. (사진=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갤럭시 버즈2 프로 제품 세부 사양. (사진=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