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메이머스트, 협력사들과 ‘클라우드 보안 관제 센터’ 개소

등록 2022.08.10 19:05: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팔로알토 네트웍스, 보안 운영 자동화 혁신 플랫폼 ‘XSOAR’ 제공

탐지에서부터 대응까지 전 과정 자동화된 관제 프로세스로 구축

박상현 대표 “고객들이 보안 태세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메이머스트는 팔로알토 네트웍스, 아이클라우드, 하이라인닷넷과 협력해 클라우드 보안 관제 센터를 개소했다. (왼쪽부터) 임재용 아이클라우드 대표, 이희만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대표, 박상현 메이머스트 대표, 조현덕 하이라인닷넷 대표. (사진=메이머스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메이머스트는 팔로알토 네트웍스, 아이클라우드, 하이라인닷넷과 협력해 클라우드 보안 관제 센터를 개소했다. (왼쪽부터) 임재용 아이클라우드 대표, 이희만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대표, 박상현 메이머스트 대표, 조현덕 하이라인닷넷 대표. (사진=메이머스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메이머스트는 팔로알토 네트웍스, 아이클라우드, 하이라인닷넷과 협력해 클라우드 보안 관제 센터를 구축하고 공동으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메이머스트는 크라우드 및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보안기업으로, 아이클라우드는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총판사다. 또 하이라인닷넷은 데이터센터(IDC) 서비스 기업이다.

이번에 개소하는 클라우드 보안 관제 센터는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보안 운영 자동화 혁신 플랫폼인 ‘XSOAR’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반복되는 단순 관제 업무를 최소화하고, 탐지에서부터 대응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자동화된 관제 프로세스로 구축함으로써, 고객들은 최소한의 인력과 비용 투자만으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클라우드 보안관제 센터는 보안관제서비스 공급기업(MSSP)를 비롯한 각 산업 군에 특화된 클라우드 기반 보안 관제 서비스 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고객이 자사 상황에 맞춰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마법사 기능 및 산업 분야별로 특화된 플레이 북을 제공해 단기간에 정교하고 특화된 인시던트 대응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보안 관제 서비스는 기존 하이라인닷넷의 방화벽을 임대하거나 약정 서비스로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와 교육 및 공공 분야의 시스템통합(SI) 서비스 이용 고객사뿐만 아니라, 메이머스트의 기존 프라이빗 및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고객들에게 먼저 제공될 계획이다.

아울러 센터의 관제요원은 메이머스트와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총판사인 아이클라우드의 전문 엔지니어로 운영된다. 또한 관제 센터 내에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데이터 분석 자동화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확장형 탐지 대응(XDR) 솔루션인 ‘코어텍스’ 교육센터를 상시 운영해 지속적으로 전문 컨설턴트 및 운영요원 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코어텍스 XSOAR은 기업 보안관제센터(SOC) 내, 보안관제시스템 등에서 발생한 경보를 수집해 관제 프로세스 및 절차에 맞춰 조사, 분석 및 조치를 자동화하는 시스템이다.

박상현 메이머스트 대표는 “통합 보안 관제는 장소 및 기기의 제약 없이 안전하게 어디에서나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라고 말하며 “팔로알토 네트웍스 및 하이라인닷넷과 협력해, 고객들이 보안 태세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